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오는 20일에 있을 전국 택시 노사의 대규모 집회에 대응해, 18전국 시·도 교통과장회의를 개최하고, 시민들의 교통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비상수송대책을 수립·발표했다.

집회는 오는 2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서울 광장에서 개최되며, 이들의 집회목적은 LPG 가격안정화, 택시요금 인상 및 감차보상 등 요구하기 위해서다.

먼저, 국토부는 서울·부산 등 지하철이 있는 지역에서는 지하철의 막차 운행시간을 30분에서 1시간 가량 연장토록 하고, 전국 도시내의 시내·마을버스는 출퇴근 시간대에 증회 및 첫·막차를 연장(1시간) 운행할 것이다.

또한 각 지자체별로 불참택시의 부제 및 승용차 요일제의 임시 해제, 카풀운동 전개, 비상응급환자 발생시 긴급수송을 위해 경찰청·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도록 하며, 택시 운행중단 사실을 전광판, BIS 등을 통해 시민에게 적극 안내·홍보토록 해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토부는 택시 노사에게 택시 운행중단의 자제를 당부하고, 전국택시연합회와 개인택시연합회 등 사업자단체에게 불법적 행위에 대한 경고를 하는 한편, 지자체에게는 택시 운행중단이 최소화되도록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령 상 사업 개선명령을 적극 검토하도록 지시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