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당원 명부 유출 파문과 관련해 제 3자가 개입됐을 가능성이 유추됐다.

15일, 김재원 새누리당 의원은 TV조선 ‘장성민의 시사탱크’에 출연해 “제 3자가 도왔을 가능성이 있다”고 발언했다.

또한 김 의원은 “혐의를 받고 있는 이 모 수석전문위원은 당시 청년국장이었고 청년 국장은 당원명부 접근권이 없다”며 “다른 분의 부탁을 받고 전산자료로 넘겨줬을 가능성이 있고 아니면 범인이 해킹을 통하던지 비밀번호를 몰래 알아내서 접근했을 수도 있다”고 피력했다.

당내 경선후보 측이 연루됐을 가능성을 내비친 질문에 김의원은 “그런 가능성은 아닌 것 같다”며 일이 터진 시기가 총선 전임을 거론하며 “당내 경선 대비해 당원 명부를 확보하려는 수요가 많았을 것”이라 대답했다.

아울러 “총선 N지망자들의 수요와 그것을 돈을 받고 팔려는 목적이 결부된 사안이 아닌가 생각된다”며 조심스럽게 발언했다.

‘꼬마 민주당’ 출신인 이 모 위원이 야권의 역선택에 이용됐을 가능성에 대해 김 의원은 “당내 경선에 도움을 받으려는 불순한 사람과 경제적 이익을 위해 명단을 팔아먹은 사건이라고 본다”며 “우리 당의 당원 명부가 야당에 넘어간들 소용이 있겠냐”고 반문했다.

한편, 비박(비박근혜)계 주자들이 경선 룰 협의가 가능한 별도의 기구가 설치되지 않으면 경선에 불참해 박근혜 전 대펴 혼자 출마할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김 의원은 “당 지도부의 포용력 발휘가 15일 처음 시작된 것이 아닌가”라며 “그분들이 출마를 하지 않는 그런 극단적인 상황응 상정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