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29일 오전 9시 음성군 종합운동장에서 ‘제6회 반기문 전국마라톤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외국인과 다문화 가정의 이주여성들도 참가 신청을 해 전 세계인이 한자리에 모여 어울림의 장으로서 화합하고 더불어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의 위상에 걸맞은 세계평화구현이라는 이념에도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구촌 난민 어린이를 돕고자 대회 경비를 절감하여 유니세프를 후원하는 행사를 마련하여, 건강도 챙기고 나눔의 의미도 병행하는 뜻 깊은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반기문 마라톤 코스에 아름다운 꽃길을 전 구간 조성해 마라톤 마니아들에게 뛰면서 즐기는 볼거리도 제공하고, 잔치 국수, 두부김치, 삶은 계란, 막걸리 등 풍부한 먹을거리는 그동안 마니아들에게 기대 이상의 찬사를 받아왔다. 이외에 발마사지, 네일아트, 페이스 페인팅, 무료시음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다.

이번 대회는 마라톤 전문사회자로 유명한 개그맨 배동성의 사회로 진행되며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와 아이언 스타 박병훈 선수도 참석해 팬 사인회를 가질 예정이다.

음성군은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어, 반기문 전국마라톤대회를 국내의 메이저급 대회로 격상시켜 음성의 브랜드 가치를 전국에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