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이석채, www.kt.com)는 반다이남코게임스(대표 이시카와 슈쿠오, www.bandainamcogames.co.jp) 와 손을 잡고 올레마켓을 통하여 안드로이드폰용 게임 ‘Mr.DRILLER AQUA,’ ‘XEVIOUS(제비우스)’ 등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KT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철권,’ ‘Time Crisis’ 등으로 익히 알려진 글로벌 게임 회사인 반다이남코게임스의 유명 게임들을 안드로이드폰 전용 게임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할 계획이며, 이중 ‘Mr.DRILLER AQUA,’ ‘Xevious,’ ‘Galaga(갤러그)’는 안드로이드폰용으로서는 세계 최초로 서비스된다.
 
가장 먼저 서비스 되는 게임은 ‘Mr.DRILLER AQUA’ 로, 드릴로 블록을 파괴하며 지하로 내려가는 형식의 퍼즐 액션 게임이다. 특히 Mr.DRILLER AQUA’ 는 출시기념으로 5월 22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반값 이벤트’ 와 최고 점수를 기록하는 유저대상 경품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반다이남코게임스의 게임은 KT의 안드로이드폰 초기화면에서 올레마켓에 접속하거나, 올레닷컴(www.olleh.com)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구매할 수 있다.
 
KT 콘텐츠&미디어사업본부장 송영희 전무는 “이번에 올레마켓을 통해 출시되는 반다이남코게임스의 게임은 콘솔게임 등 타 플랫폼의 인기 게임을 안드로이드폰용 게임으로 재탄생 시킨 킬러 콘텐츠들로, 올레마켓 뿐만 아니라 국내 안드로이드 콘텐츠 시장의 질적 수준 향상을 가져올 것”이라 말했다.
 
아사누마 마코토 반다이남코게임스 집행임원은 “한국의 대표 통신사업자인 KT와 함께 자사의 많은 안드로이드폰용 게임을 출시하게 된 것은 무척 의미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또한 “한국은 안드로이드 콘텐츠 마켓의 선진국인 만큼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한국시장에서의 콘텐츠 서비스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KT는 반다이남코게임스와 금년중 총 6종의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