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자 37% 술로 푸는 것보다 쇼핑과 휴식이 우선


 아직까지도 직장인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 방법은 술이 대세이지만 여성 직장인들은 쇼핑과 휴식으로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 전자세금계산서 사이트인 스마트빌(www.smartbill.co.kr)이 직장인 2,85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여성 직장인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법은 ‘아이 쇼핑을 포함한 쇼핑’과 ‘찜질방, 피부 관리실 이용 및 실컷 자기’가 각각 37%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술, 음식 등 먹기’가 21%, ‘노래방, PC방, 클럽 등에서 놀기’가 3%였다.

 여성 직장인들의 업무상 장점은 ‘섬세하고 꼼꼼하다’가 85%로 압도적이었고 ‘책임감이 있다’는 의견은 9%로 나타났다.

 여성 직장인의 업무상 단점은 ‘특별히 남성에 비해 못하는 것이 없다’고 보는 의견이 44%인 반면, ‘험한 일은 피하려 한다’가 33%, ‘추진력이 부족하다’가 13%, ‘리더십이 부족하다’가 8% 였다.

 한편, 업무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여성 직장인의 옷차림으로는 ‘자켓에 바지를 입은 커리어 우먼 스타일’이 53%로 가장 큰 지지를 받았다. 다음으로는 ‘청바지에 면 티 등 소박하고 깔끔한 스타일’이 36%인데 비해 ‘원피스 형 정장’은 불과 6%에 그쳤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