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 기능 강화된 옴니추어 기술 탑재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이사 지준영, 이하 어도비)는 18일(수) 옴니추어 기술이 탑재된 ‘어도비 온라인 마케팅 스위트 (Adobe Online Marketing Suite, powered by Omniture)’에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고 발표했다.

어도비에 따르면 이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 웹사이트 분석가, 광고 에이전시들로 하여금, 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 영역에서의 마케팅을 최적화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어도비는 2009년에 온라인 비즈니스 최적화 기술의 리더인 옴니추어(Omniture)를 인수하여 온라인에서의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마케팅 최적화 솔루션을 핵심 기술 포트폴리오에 추가했으며, 관련 제품을 어도비 브랜드 명으로 통합하며, “옴니추어 기술 탑재”라고 표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어도비 관계자는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 기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옴니추어 기술 탑재 ‘어도비 온라인 마케팅 스위트’ 는 ▶웹사이트 사용분석에 대한 리포팅과 대시보드 기능 향상 ▶성공적인 페이스북(Facebook) 광고를 위해 향상된 입찰 전략 기능 ▶구글 컨텐츠 네트워크(Google Content Network)를 위한 온라인 광고를 쉽게 제작하고 전달할 수 있게 하는 이미지 광고 지원 기능 ▶블랙베리와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실시간 컨텐츠 개인화 서비스 등이 특징”이라고 꼽았다.

어도비시스템즈의 옴니추어 사업부문을 총괄하는 브래드 랜쳐(Brad Rencher) 부사장은 “우리는 항상 고객의 요구에 귀 기울이고, 혁신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말하며 “최근에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들은 온라인사용자의 이용행태 분석을 위해 우리의 기술을 활용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점차 다양한 고급 솔루션으로 보다 정교한 온라인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는 추세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어도비의 지준영 대표는 “최근, 페이스북, 트위터,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 등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법이 등장하고 있다”고 말하며, “어도비 온라인 마케팅 스위트는 마케팅 전문가들로 하여금 다양한 온라인 사용자들의 이용 행태를 분석하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객관적이고 통합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기업의 비즈니스 ROI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어도비는 최근에 옴니추어 기술을 활용한 ‘어도비 서치센터+’를 발표하여 마케팅 전문가들에게 페이스북 광고 최적화 방안과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다.

페이스북 광고를 위한 고급 입찰 전략

페이스북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소비자그룹을 식별해 타켓 분석하여, 클릭당비용(CPC)과 천번노출당비용(CPM) 등의 수치 기반으로 자동으로 페이스북 캠페인 활동을 최적화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광고 전환율에 따른 자동적인 입찰가격 업데이트로 광고 비용 대비 수익을 최대화한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위한 이미지 광고 지원

어도비 서치센터+는 구글 이미지 광고 제작 및 관리를 간편하게 한다. 일반적인 이미지의 불러오기와 저장 기능은 광고업체들로 하여금 손쉽게 온라인 광고 이미지를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해 줌으로써 많은 시간을 절약해 준다.

또한 어도비는 온라인 컨텐츠를 더욱 정확하게 개인화 해주는 솔루션인 ‘어도비 테스트&타겟(Adobe® Test&Target TM )’을 발표했다. 업데이트된 기능은 아래와 같다.

블랙베리와 안드로이드 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최적화

-개발자와 마케팅 전문가들은 테스트&타겟의 온라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블랙베리와 안드로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 경험을 분석하면서 손쉽게 컨텐츠를 수정할 수 있다. 이는 안드로이드와 블랙베리를 통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효과 및 성능 향상과 다양한 테스팅과 다이내믹한 컨텐츠 타겟팅 및 소비자 세분화 향상을 돕는다.

어도비 온라인 마케팅 스위트의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사이트카탈리스트(Adobe SiteCatalyst)’와 ‘어도비 디스커버(Adobe○RDiscoverTM)’는 마케팅 전문가에게 아래의 업데이트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마케팅 채널 리포트

-유료 및 무료 검색, 소셜 미디어, 비디오 같은 모든 마케팅 채널들을 파악하고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지, 어떤 마케팅 채널들이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이를 통해, 최대의 수익을 가져오는 마케팅 채널에 대해서 예산 배분을 최적화할 수 있다.

어도비 리포트빌더(Adobe® ReportBuilder)

-엑셀과 어도비 사이트카탈리스트의 통합으로 마케팅 전문가들로 하여금 더욱 빠르고 쉽게 리포트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하며, 통찰력 있는 정보들을 훨씬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오픈 소스 미디어 프레임워크(Open Source Media Framework :OSMF)와 비디오 트랙킹이 통합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5 (Adobe○R Creative Suite○R 5)

-비디오 트래킹 기능이 새로운 오픈 소스 미디어 프레임워크 비디오 플레이어안에 통합됨에 따라, 마케팅 전문가들은 온라인 비디오를 빠르고 쉽게 재생하고 태그 할 수 있다.

대시보드(Dashboard) 기능 향상

-비즈니스 요구에 맞는 대시보드 제작이 가능하며, 외부 데이터를 대시보드로 통합 할 수 있다.

어도비 디스커버(Discover)업데이트

-마케팅 채널 리포트로 어도비 사이트카탈리스트 내에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소비자들을 세분화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소비자 그룹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에 집중할 수 있다. 데이터 마케팅 전문가들은 이를 활용해 소비자 세분화, 방문자 분석, 다양한 마케팅 채널의 효율성 비교를 할 수 있다.

현재, 새롭게 업데이트된 기능들은 모두 이용 가능하다.

어도비 온라인 마케팅 스위트 (Adobe Online Marketing Suite, powered by Omniture)에 대하여 어도비 온라인 마케팅 스위트는 온라인 비즈니스의 최적화와 비즈니스의 혁신 도모 및 마케팅 효율성 향상 전략을 위한 통합적인 오픈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는 새로운 컨텐츠 생성과 배포뿐 만 아니라 소비자의 인지도, 전환, 보유를 최적화하기 위한 통합된 애플리케이션들로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면, 어도비 온라인 마케팅 스위트를 사용하는 마케팅 전문가들은 현장, 디스플레이, 이메일, 소셜 미디어, 비디오 및 모바일과 같은 전 디지털 마케팅 채널을 아우르며 소비자에게 적절하며 지속적인 개인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과 광고 배치를 할 수 있으며, 빠른 적응력, 소비자와의 상호작용 자동화, 마케팅 ROI의 증대를 돕는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소개: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