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국가대표 축구팀 홍명보 감독

▲ 청소년 국가대표 축구팀 홍명보 감독


20세 이하 청소년 국가대표 축구팀을 이끌고 있는 홍명보(40) 감독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회원으로 가입했다.

홍 감독은 지난 14일 오전 중구 정동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마을에 방문해 지난해 열린 자선 축구경기 수익금 1억5000만원을 전달하고,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서에 서명했다. 운동선수 출신이 정식 공개회원이 된 것은 홍 감독이 처음이다.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회문제에 관심이 있고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고액 개인 기부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졌다.

현재 남한봉 유닉스코리아 대표, 류시문 한맥도시개발 대표, 최신원 SKC 회장 등 30여명이 회원으로 가입해 있다.

홍 감독은 지난 2005년부터 2007년까지 매년 2억원, 지난해 5,000만원을 기부한 데 이어 이날 1억5000만원을 전달해 현직 스포츠 스타로서는 최고액인 총 8억원을 기부했다.

지난해 11월 공동모금회에서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발표한 10년간 개인 최고 기부자 2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왕성한 기부 활동으로 유명한 홍 감독은 사회복지법인 홍명보장학재단을 설립해 나눔활동에 앞장서왔다. 2003년부터는 매년 축구 스타들이 참여하는 자선 축구경기를 벌여 수익금 전액을 이웃돕기에 사용하고 있다.

홍 감독은 “최근 경제가 어렵지만 이럴 때일수록 나눔 활동이 활발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책임감을 갖고 더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