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신간 추천

52장의 심리 게임
이태혁 저 / 이콘 / 1만2000원
심리 게임의 고수 이태혁이 카드에 인생의 원리를 담았다. 수십여 가지가 넘는 포커 게임 중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게임인 ‘텍사스 홀덤’을 예로 들어 카드 게임과 상대의 심리 파악, 더 나아가 인생을 이야기한다. 단순한 카드 게임 잘하는 법에서 더 나아가 상대방의 의도를 파악하는 고도의 심리 전술을 담았다. 저자는 포커 자체가 인생이라고 했을 때 자세를 낮추고 남의 말에 귀 기울이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한다. 또 가장 중요한 순간 자신의 긴장감을 이겨내는 자신감을 갖되 상대를 존중하기를 반복해야 한다고 말한다.




아주 가벼운 깃털 하나
공지영 저 / 한겨레출판사/ 1만2000원
하루하루가 모여 인생이 되듯 아주 사소한, 아주 가벼운 깃털 같은 일상이 모여 삶을 이루고 우리를 살게 한다. 작가는 나이가 들면서 깨달은 것 중 하나가 젊은 시절 그토록 집착했던 거대한 것들이 실은 언제나 사소하고 작은 것들로 체험된다는 사실이었노라고 고백한다.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작고 소소한 일들은 겉보기에는 가볍지만, 작가는 그 속에서 우리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인생의 비밀과 진리, 그리고 소중한 가치를 발견해냈다. 또한 일상 속 소소한 유머들이 세상을 움직이는 진정한 힘이라는 사실까지 깨닫게 해준다.


초보엄마들은 모르는 고수엄마들의 맛있는 공부법
맛있는공부 저 / 맛있는공부 / 1만2000원
내 아이에게 최고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려고 힘쓰는 대한민국 초보엄마들의 고민은 끝이 없다. 인터넷을 통해 얻은 정보를 신뢰해야할지, 옆집 아줌마의 말을 따라 과다한 경쟁에 아이를 몰아넣어야 하는 건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 하지만 주변에는 최대한 사교육비를 절약해 가며 효율적으로 교육을 시키는 엄마들도 많다. 그런 고수엄마들의 교육노하우는 과연 무엇일까. 이 책은 초보엄마들이 아이를 초등학교에 보내며 겪을 수밖에 없는 사례를 중심으로 조선일보 교육섹션 ‘맛있는공부’에서 발굴한 고수엄마들의 자녀교육노하우를 담았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