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날선 쓴소리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쓴소리를 재개했다. 김 지사는 강호순 사건과 관련, 얼굴공개를 두고 찬반논란이 벌어지자 얼굴공개는 물론 사형집행도 신속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지사는 ‘인권보호를 위해 살인 피의자들의 얼굴 공개를 하면 안된다’는 일부의 주장에 대해 “이런 논란을 보면서 참 황당한 생각을 많이 가지게 된다. 죽은 사람, 피해자의 인권은 왜 생각을 안 하는지”라며 “이미 사람을 많이 죽였다고 자백도 하고 현장검증도 다 하면서 누구 인권을 보호한다는 건지. 과연 살인마들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서 이렇게 이야기 한다는 말 자체가 완전히 웃을 노릇”이라고 냉소했다.

이어 “그런 논리대로라면 범죄가 확정된 것도 아닌데 현상수배 사진도 붙이면 안되는 것 아니냐”고 ‘피의자 인권중시론’의 허점을 지적했다.

또한 피의자 가족들의 인권침해 문제도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피해자, 피해자 부모와 자식들의 인권은 생각하지 않느냐”고 일침을 가했다.

그는 사형집행에 대해 “3심제를 거쳐 대법원이 다 사형을 선고했는데도 (인권을 생각해) 사형집행을 안한다는 것은 포퓰리즘”이라고 주장했다.

김 지사는 이에 앞서 도내 기관·단체장들의 모임인 기우회에서도 “감옥에서 죄의식으로 눈물을 흘려도 결국 살인범”이라면서 “죽은 사람의 인권을 생각해야지, 왜 살인범의 인권을 먼저 생각해 집행을 안 하느냐”고 살인범들에 대한 사형집행을 강조했다.

김 지사는 경찰력 지방이전에 대해서도 말문을 열었다. “도는 서울보다 인구도 많고 면적은 17배인데 경찰 숫자가 65%밖에 안 된다는 게 말이 되느냐. 경찰서, 가로등 아무 것도 없으니 이런 연쇄살인이 발생한다”며 “정부에서 경찰서를 만들지 못하고 범죄예방에 자신 없으면 도에 넘겨라. 왜 쥐고 앉아서 안 해주느냐”고 정부에 비판을 가한 것.

MB를 향해서도 “대통령께서 이 모든 것을 다, 경찰서까지 다 할 수 없다”며 “너무 중앙집권적인 데에 익숙해서 대통령이 모든 것을 다 해야 하는 걸로 생각하고 지방은 하면 잘 못할 줄로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