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 대통령 친인척 비리 거센 공세

이명박 대통령의 부인인 김윤옥 여사의 사촌언니 김옥희씨가 김종원 서울시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에게 “국회의원 공천을 받게 해 주겠다”며 30억원을 받아 챙긴 것이 알려지자 야권은 일제히 성토하고 있다.

민주당은 “불법 공천헌금이나 비리사건을 전담하는 공안 특수부가 아닌 금융사건을 담당하는 금융조세조사부에 배당해 조사하고 있어 수사의 가이드라인을 정해놓고 진행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며 청와대의 진성성에 의구심을 나타냈다.

또한 청와대가 “평소 김옥희씨가 품행이 올바르지 않았고 집안에서도 문제를 많이 일으킨 인물”이라고 밝힌데 대해 “이번 사건을 단순 개인 차원의 사건으로 국한해서 도마뱀 꼬리 자르기식으로 사건을 축소하려는 의도가 있는 것이 아닌지도 의심스럽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검찰을 향해서도 “대통령의 친인척이라는 이유로 권력의 눈치를 보며 소극적인 수사를 하지 말고, 김옥희씨가 누구를 상대로 로비를 벌였는지, 돌려주지 않은 4억원의 행방은 어떻게 되는지, 청와대와 한나라당와의 관련성은 없는지에 대해서 한 점의 의혹도 남지 않게 철저하게 조사해야 할 것”이라며 “이번 사건이 ‘권력의 시녀 되기를 자처하는 정치검찰’이라는 오명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느냐는 척도가 될 것이라는 점을 명심하라”고 강하게 압박하는 등 강도 높은 공세를 펴고 있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은 “30억원이란 많은 돈이 어디로 어떻게 흘러갔으며 실제 비례대표 공천 과정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는지를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면서 “한나라당은 비례대표 공천 과정을 소상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