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신간 추천

나는 왜 사랑을 못하나
양창순 저/ 예담 / 9800원
수많은 사람들이 묻는다. “내 사랑… 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요”라고. ‘나는 왜 사랑을 못하나’는 정신과 전문의인 저자가 사랑 때문에 괴로워하는 사람들을 상담한 기록을 바탕으로 쓴 사랑 치유 에세이다. 이 책은 수많은 여성과 남성들이 영문도 모른 채 번번이 사랑에 실패하고 쓰라린 아픔을 겪고 새로운 사랑에 겁을 내는 이유에 대해 그 ‘근원’을 들여다보고 있다. 섣불리 충고하고 서둘러 진단을 내리기보다 나와 당신의 이야기를 잔잔히 들려줌으로써 이해와 위로를 보낸다.



고슴도치 성공전략
양보석 저 / 랜덤하우스코리아 / 1만1000원
‘고슴도치 성공전략’이란 하나의 확고한 비전을 갖고, 오로지 그것에만 집중함으로써 결국 목표를 달성해내는 것이다. 복잡한 현대 세상에서는 꾀를 부리는 여우형 인간보다는 자신을 확고하게 지키고 핵심적인 비전을 실천해 나가는 고슴도치형 인간이 성공한다고 주장하는 저자는 전 국민의 사랑을 받던 코미디왕에서 왕따 영화감독으로, 또 한국 SF 영화의 개척자로 변신을 거듭하고 있는 심형래 감독의 열정, 용기, 끈없는 도전정신, 리더십 등을 ‘우직하게 한 우물만 파는’ 고슴도치 성공전략으로 풀어냈다.



대통령님 나와주세요
김창배 저/ FOR BOOK / 1만2000원
노무현 전 대통령이 귀향한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에 희한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 거제도에서 배를 타고 서둘러 달려왔다는 노부부, 벌써 세 번째 방문이라고 이야기하던 40대 중반의 남자 그리고 아직 세상 물정 모를 것 같은 청소년에서 대학생들까지…. ‘봉하마을’은 하루 수천명의 손님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저자는 굳이 그 먼 곳까지 찾아가 “대통령님 나와 주세요!”를 외치며 그들이 보고 싶고, 말하고 싶은 것은 과연 무엇인지 조금 더 깊숙이 들여다보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썼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