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한 중 파스쿠찌 회장과 허영인 회장 회동, MOU 체결

허영인 SPC 회장(오른쪽)과 마리오 파스쿠찌 회장(왼쪽)이 함께 SPC그룹 주요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SPC
허영인 SPC 회장(오른쪽)과 마리오 파스쿠찌 회장(왼쪽)이 함께 SPC그룹 주요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SPC

[시시포커스 / 강민 기자] SPC 파리바게뜨가 이탈리아에 MFC 형태로 진출한다. 이탈리아에서 운영을 맞게 될 곳은 1883년 이탈리아 몬테체리뇨네 지역에서 시작해 세계 17개국에 진출한 이탈리안 정통 에스프레소 전문 브랜드 파스쿠찌다. 지난 2002년 SPC그룹을 통해 한국에 진출한 것과 반대의 상황이 됐다.

지난 24일 SPC그룹에 따르면 방한 중인 파스쿠찌 창업주 3세이면서 현재 CEO인 마리오 파스쿠찌와 허영인 SPC 회장이 만나 이탈리아 내 파리바게뜨 마스터프랜차이즈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1년여간 협의 끝에 체결됐고 이탈리아는 프랑스, 영국에 이어 파리바게뜨 유럽 진출 3번째 나라가 된다.

MOU체결 후 양사 회장은 파스쿠찌 센트로 양재점, 랩 오브 파리바게뜨 판교점을 함께 둘러봤다.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EU에서 제빵시장 규모가 가장 크고 다양한 빵 문화가 발달한 이탈리아는 유럽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오랜 인연을 이어온 파스쿠찌와 함께 진출을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든든하게 생각한다”며 “양 사간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쳐 양 국가 간 우호협력 증진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리오 파스쿠찌 파스쿠찌 회장은 “한국을 비롯해 세계 11개국에 7000여 개 매장을 운영하며 세계인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이탈리아인들의 입맛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파리바게뜨가 이탈리아와 유럽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