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생제르맹, UCL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1, 2차전 합계 4-1로 3시즌 만에 8강 진출
이강인, 킬리안 음바페의 멀티골 도우면서 UCL 첫 도움 기록

이강인, 킬리안 음바페의 멀티골 달성 도우며 UCL 첫 도움 기록/ 사진: ⓒ뉴시스
이강인, 킬리안 음바페의 멀티골 달성 도우며 UCL 첫 도움 기록/ 사진: ⓒ뉴시스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파리 생제르맹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레알 소시에다드를 꺾고 8강에 진출했다.

PSG는 6일 오전 5시(한국시간) 스페인 산세바스티안의 레알레 아레나에서 열린 2023-2024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원정경기에서 2-1로 승리를 거뒀다.

지난달 15일 열린 1차전에서 PSG는 레알 소시에다드에 2-0 완승을 기록했고 1, 2차전 합계 4-1의 스코어로 3시즌 만에 챔피언스리그 8강에 진출했다. PSG의 8강 상대는 오는 15일 8강 대진 추첨을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이날 경기에서 PSG는 전반 15분 킬리안 음바페의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다. 이강인은 벤치에서 시작한 뒤 후반전에 브래들리 바르콜라 대신 교체 투입됐고 11분 음바페의 멀티골 달성을 도왔다.

지난해 10월 26일 UCL 조별리그 AC 밀란(이탈리아)과의 경기에서 데뷔골을 기록한 이강인은 이번 경기로 챔피언스리그 첫 도움을 올렸다. 레알 소시에다드는 후반 44분 미켈 메리노가 한 골을 만회에 그쳤다.

또 레알 소시에다드에는 쿠보 다케후사가 뛰고 있어 한일 맞대결도 눈길을 끌었지만, 이강인은 후반전에 도움을 올린 반면 풀타임을 소화한 쿠보는 공격포인트 없이 물러났다.

한편 경기 후 유럽축구통계 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이강인에 무난한 평점 7점을 부여했고, ‘소파스코어’도 7.2점을 매겼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