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고양이 스낵바’ IP 계승 신작

고양이나무꾼 이미지. ⓒ넵튠
고양이나무꾼 이미지. ⓒ넵튠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넵튠은 자회사 트리플라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고양이나무꾼’을 애플 앱스토어에 글로벌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고양이나무꾼은 귀여운 고양이 나무꾼들이 숲 속의 나무를 다듬어 제재소를 경영하는 모바일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트리플라의 히트작 ‘고양이 스낵바’의 IP를 계승하는 첫 번째 타이틀이다.

고양이스낵바는 2023년 1월 글로벌 출시, 서비스 1년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3000만회를 돌파한 인기 게임이다. 개발사 트리플라는 고양이스낵바의 선전으로 작년 한 해 260억원이 넘는 매출을 거두기도 했다.

고양이나무꾼은 론칭 전 사전예약 단계에서 누적 90만명 이상의 사전예약자를 확보했다. 이는 전작 고양이스낵바의 사전예약자에 비해 3배 정도 높은 수치다.

고양이 나무꾼들이 능숙한 손길로 목재를 아늑한 집으로 만들어가는 과정 속에 ASMR 요소를 포함시켰다. 나무를 자르고 가공하는 소리는 유저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모든 연령층 누구나 손쉽게 플레이 가능하며, 인터넷 연결 없이도 즐길 수 있어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동안의 휴식과 힐링을 제공한다. 구글플레이에는 오는 7일 출시 예정이다.

트리플라 강석 PD는 “소프트 론칭이 진행됐던 캐나다, 독일 등에서는 유저 1명당 지출(ARPPU)이 기존 자사의 게임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며 “순수한 게임의 재미뿐만 아니라 이를 통한 신규 유저 유입, 매출 등 성과 측면에서도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