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투홈·홈투카, 이동·주거 심리스한 연결로 미래 라이프 스타일 구현

현대차·기아 차량에 적용된 삼성 스마트싱스의 예상 이미지 ⓒ현대차
현대차·기아 차량에 적용된 삼성 스마트싱스의 예상 이미지 ⓒ현대차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현대차·기아 차량에 스마트싱스가 연동된다. 이를 통해 주거와 이동 공간이 심리스하게 연결된다. 귀가모드와 외출모드 등으로 쾌적한 주거 공간 귀가나 적정 온도 차량 탑승이 가능해진다.

4일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지난 3일 삼성전자와 카투홈·홈투카 서비스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주거 공간과 이동 공간의 연결성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현대차와 기아 차량 사용자는 차안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화면 터치 또는 음성 명령으로 다양한 전자 기기들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또 스마트폰 앱이나 TV, AI스피커 등을 통해 원격 차량제어가 가능해진다. 이는 양사 서비스와 플랫폼 간 유기적 결합으로 제공된다.

특히 스마트싱스에는 삼성전자 제품 외에도 IoT 기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기를 등록할 수 있어 사용자 일상생활에 끊임없는 연결 경험을 전달한다. 현대차·기아는 운전 중 기기 조작 최소화를 위해 스마트싱스 앱에 등록된 다양한 모드를 차량에서 실행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권해영 현대차·기아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 상무는 “커넥티드 카의 카투홈·홈투카 서비스를 보다 다양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 세계 현대차·기아 고객의 이동 여정이 유의미한 시간이 되도록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찬우 삼성전자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홈투카 및 통합 홈에너지 관리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스마트싱스 플랫폼과 자동차를 연결해 고객경험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