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암 예방을 위한 국가 암 예방 10대 수칙 중점 홍보

광양시에서는 우리나라 국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발견 및 치료함으로써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줄이기 위하여 국가 암 조기검진을 비롯한 치료비 지원 및 재가 암 환자 관리 등 국가 암 관리사업에 대한 대 시민 홍보를 집중키로 하였다.

특히, "작은 실천이 만드는 기적! '암' 예방할 수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일상 속에서 암 예방을 실천할 수 있는 국민 암 예방 10대 수칙을 전 시민을 대상으로 중점 홍보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광양시보건소에서는 3월부터 6월까지 마을 리·통장을 비롯한 부녀회장 및 관계공무원 등 여론형성층을 대상으로 시청 및 읍면동 순회교육을 통해 국가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 및 암 예방교육을 14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 강사는 국가 암 관리협회를 비롯한 보건대학교수 및 관계공무원이 분담키로 하였다.

아울러 암 예방을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오는 3월 21일 암 예방의 날을 맞아 범시민 암 예방 홍보 캠페인과 함께 국민 암 예방 10대 수칙을 전 가구를 대상으로 제작하여 집중 배포함으로써 국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예방함은 물론 암 사망률을 억제하는데 크게 기여하기로 함에 따라 향후 그 결과가 주목된다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