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혁신·성장 이끌 적임자라는 평가

김영석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신임 대표이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김영석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신임 대표이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김영석 전 SK바이오사이언스 전략기획실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1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하고 디지털 금융 전문가인 김 전 실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2년으로 오는 2025년 12월까지다.

신규 선임된 김 대표는 서울대 사범대학을 졸업한 뒤 글로벌 경영 컨설팅 기업 액센츄어, EY한영에서 카카오뱅크의 설립을 돕는 등 디지털 리더로서 경영 자문을 수행했다. 이후 AIA생명에서 CTO와 COO를 역임하며 생명보험 분야의 디지털 경영 혁신을 주도했고, 최근까지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최고 전략기획담당 임원을 역임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2013년 국내 최초의 디지털 보험사로 시작해 국내 생명보험업계 CM 채널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해오고 있다. 금융권 최초로 오픈 인증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모바일 청약·자필서명, 지문·간편 인증, 간편 결제시스템 등 보험 전 분야의 디지털화를 통해 생명보험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신임 김 대표이사는 다양한 실무 경험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디지털 혁신과 성장을 이끌 적임자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영석 신임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의 디지털 보험사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최고 수준의 보장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업적 가치’를 실현함은 물론,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필요한 보험을 합리적 가격에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통해 고객의 보장 격차를 해소하는 ‘사회적 가치’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투명성과 협력, 그리고 몰입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해 구성원들이 회사의 성장 여정에 진심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