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지갑 연동하고 ‘미지의 재화’ 획득하면 XPLA 코인으로 교환 가능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컴투스홀딩스의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온보딩했다고 19일 밝혔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펀플로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글로벌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다. 좀비 신드롬을 일으킨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의 워킹데드’ IP를 활용, 포스트 아포칼립스 상황에서의 생존을 주제로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펼쳐가고 있다.

이 게임은 이번 웹3 업데이트를 통해 XPLA 생태계 내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글로벌 유저들은 ‘엑스플라 게임즈’ 지갑을 설치하고, 게임과 연동하면 간편하게 웹3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임 내에서 미션 수행, 광고 시청 등 다양한 활동으로 ‘미지의 재화’를 획득하면 ‘절대 선’, 절대 악’ 캐릭터 모집권 등 유용한 아이템이나 XPLA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다. 현재 XPLA 코인은 ‘크립토닷컴’, ‘게이트아이오’, ‘HTX(구 후오비 글로벌)’, 비트투미 등 글로벌 거래소와 ‘빗썸‘, ‘코빗’, ‘고팍스’ 등 국내 주요 거래소에 상장돼있다.

XPLA 온보딩과 함께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방관 속성의 신규 생존자 ‘아야’가 등장해 더욱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전개된다. 또한 일본을 배경으로 하는 마지막 챕터가 대단원의 막을 내리고 ‘생존기록’이 추가되는 등 새로운 모험의 시작을 예고했다.

손경현 펀플로 대표는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웹3 글로벌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소유권을 유저에게 돌려주는 P2O 방식으로 진화했다”며 “가상자산 지갑을 연결하지 않아도 게임의 스토리와 재미를 그대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