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주최, 경기문화재단 주관 캠프보산 맥주 축제
캠프보산 마칭쇼, DDC 콘서트 등으로 지역상권 활성화 시민화합 다져 

동두천시가 오는 11월 3일부터 양일간 2023년 헬로 DDC 페스티벌을 개최한다.사진/동두천시

[경기북부취재본부 / 고병호 기자] 경기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11월 3일부터 4일 양일간 관내 보산동 관광특구에서 지역 상권 활성화 및 시민들의 화합을 다지기 위해 ‘2023 헬로 DDC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캠프보산 맥주 축제를 비롯해 캠프보산 마칭쇼와 DDC콘서트 등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축제의 장을 열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축제 1일차인 11월 3일에는 경기도 내 청년예술인들을 발굴하는 음악경연대회인 ‘경기 청년 뮤직콘테스트’와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캠프보산 맥주축제를 열어 지역민들의 흥과 젊은 세대들이 음악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축제의 메인공연인 ‘DDC 콘서트’에서는 ‘회전목마’라는 곡으로 지난 2021년 음악차트를 강타한 래퍼 ‘소코도모’와 쇼미더머니9 준우승자인 ‘머쉬베놈’의 출연과 파워풀한 랩을 선보이는 ‘던밀스’를 비롯해 동두천래퍼 ‘폴로다레드’가 출연할 예정으로 벌써 기대가 모이고 있다. 

페스티벌 2일 차 ‘Again 1980’이라는 프로그램에서는 1980년도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었던 동두천여상 고적대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캠프보산 마칭쇼’ 퍼레이드가 화려하게 펼쳐지면서 다양한 수제 공방 제품과 공예체험을 즐길 수 있는 ‘디자인 아트빌리지 공방 플리마켓’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뿐만이 아니라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DDC 콘서트에서는 한국 힙합 그룹을 대표하는 프로듀서이자 래퍼인 ‘기리보이’와 쇼미더머니9 우승자 ‘릴보이’, 3인조 힙한 그룹 ‘리듬파워’ 등이 출연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이 외에도 DDC시네마 상영, 버스킹공연, 즉석이벤트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경제 한파로 위축된 시민들의 감성과 정서에 힘을 불어넣고자 시에서는 축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에 박형덕 시장은 “이번 페스티벌로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 행사를 준비한 공직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