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신라면세점, 파라다이스복지재단, 명동새마을금고, ㈜비비안
명동새마을금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라고 이웃에 햅쌀 538포를 쾌척
중구, 명절준비금(온누리상품권)으로 한 가구당 3만원씩 500가구에 전달

서울 중구는 파라다이스복지재단과 함께 22일 유락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에서 한가위를 앞두고 어르신에게 명절 음식을 대접했다. 나눔에는 ㈜호텔신라 신라면세점도 동참했다. (사진 / 중구청)
서울 중구는 파라다이스복지재단과 함께 22일 유락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에서 한가위를 앞두고 어르신에게 명절 음식을 대접했다. 나눔에는 ㈜호텔신라 신라면세점도 동참했다. (사진 / 중구청)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 곳곳에서 기업들의 이웃돕기 나눔 행렬이 잇따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호텔신라 신라면세점은 뉴화청 여행사 & 에클라셀, 하누에뜰과 뜻을 모아 지난 12일 독거 어르신 120명을 하누에뜰 식당에 초대했다. 임직원들이 직접 갈비탕을 대접하고 잡곡, 곰탕 등이 들어있는 추석 선물도 전달했다. ㈜호텔신라는 식사대접 외에 장충동, 다산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구 100명에게 제주수산물세트를 별도로 지원했다. 

파라다이스그룹과 파라다이스복지재단에서도 22일 유락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에서 어르신 100명을 모시고 설렁탕, 모듬전, 잡채 등 명절 음식을 대접했다. 임직원들이 직접 조리하고 배식해 나눔의 의미는 배가 됐다.

식사 대접을 받으신 한 어르신은 “이번 명절에는 이웃들과 함께 명절 음식을 먹으면서 한가위 기분을 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파라다이스는 쌀과 한과 등의 선물도 250명에게 전달했다. 거동이 불편해 식당에 오지 못한 어르신께는 댁을 방문해 선물을 전해드리며 안부 인사도 드렸다. 

중구 소재 기업들로부터 다양한 후원품도 속속 도착했다. 명동새마을금고에서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라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햅쌀 538포를 쾌척했다.

㈜비비안에서는 속옷 등 의류 10종을 쪽방 주민 및 노숙인 시설 등에 전달했고,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지구 제2지역·10지역에서는 식품 선물세트 350개를, 코레일로지스(주)에서는 샴푸, 치약 등 꾸러미 250개를,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는 카놀라유 세트 235개를 전달하여 명절 소외계층에게 마음을 전했다. 

중구도 저소득 가정에 드림하티 성금으로 마련한 명절준비금(온누리상품권)을 한 가구당 3만원씩 500가구에 전달해 명절 나기에 보탰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경기침체로 나눔을 실천하기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선뜻 도움을 주신 기업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긴 연휴로 이번 명절 특히 더 외로운 소외계층들에게 지역 사회가 전한 온정이 가 닿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