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표, 부산 앞바다가 방사능 물질로 뒤덮일 거라 주장"
"이 대표 발언 이후 우리 수산물이 급격한 소비 위축으로 이어져"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우리 수산물 불안하다 선동한 이재명 대표는 횟집 장사 망친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 국민이 반드시 이재명 대표에게 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태경 의원 [사진 /오훈 기자]
하태경 의원 [사진 /오훈 기자]

하태경 의원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6월 3일 부산에 온 이재명 대표가 자갈치시장을 방문하자 한 상인은 전복회 시식을 권했다. 이 상인은 야당 대표를 통해 우리 수산물의 안전을 널리 알려줬으면 하는 마음에 전복회 시식을 권했을 것이다. 그런데 이 대표는 이를 받아먹은 후 맛있다면서도 '이걸 앞으로는 걱정하면서 먹어야 한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하 의원은 "국민을 안심시키기는커녕 앞으로는 회를 먹으면 안 된다는 공포 메시지를 던진 것이다"고 지적했다.

하태경 의원은 "또 서면역 집회에서는 마치 부산 앞바다가 방사능 물질로 뒤덮일 거라고 주장했다"며 "당시 이재명 대표는 '오염된 바다를 누가 찾겠나. 해운대 이 아름다운 바다에 수백만 명의 사람이 찾아와 즐기지만 이곳에 세슘이니 무슨 늄이니 희한한 이름도 기억하기 어려운 핵 방사능 물질이 바다에 섞여있다고 한다면 대체 누가 바다를 찾겠냐'며 '이 향기 좋은 멍게를 대체 누가 찾을 것이냐. 김이 오염되면 김밥은 대체 무엇으로 만들 거냐'며 국민의 불안감을 부추겼다"고 비난했다.

하 의원은 "실제로 이재명 대표의 이날 발언 이후 우리 수산물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졌고 이는 급격한 소비 위축으로 이어졌다"면서 "그 책임은 국민이 반드시 이재명 대표에게 물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