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연습,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실시
23일, 안강 지역에서 테러대비 민․관․군․경 합동 실제훈련 진행 예정

지난 21일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 을지연습 최초 상황보고 회의'에서 주낙영시장 발언 모습. 사진/경주시
지난 21일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 을지연습 최초 상황보고 회의'에서 주낙영시장 발언 모습. 사진/경주시

[울산ㆍ경주 취재본부 / 박로준 기자] 주낙영 경주시장이 을지연습 첫날부터 실전 같은 훈련을 당부하며 튼튼한 안보 의지를  천명한 데 이어 재차 강조했다. 

시는 21일부터 24일까지 실시되는 을지연습에 지역 내 민간·공무원·군경·소방 등 10여개 기관 10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주낙영 시장은 21일 청사 내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을지연습 최초 상황보고 회의’에서 “안보는 적의 공격으로부터 국가를 지키는 것이자, 국민과 시민의 안전과 삶을 지키는 것”이라며 실전 같은 마음으로 훈련에 철저히 임해달라고 주문한 바 있다.

시는 훈련기간 청사 대회의실 내 마련한 종합상황실을 가동하며 위기관리 능력과 국가 총력전 수행 능력을 점검한다.

종합상황실은 경주시청 공무원뿐만 아니라 군·경·소방·교도소·월성원전 연락관이 파견되어 을지연습 기간 중 24시간 체제로 운영된다.

앞으로 24일까지 전시 대비 각종 과제토의와 전시 예산편성 검토, 민방공 대피훈련을 하며, 23일에는 안강 지역에서 테러대비 민․관․군․경 합동 실제훈련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낙영 시장은 “경주는 후방이라는 지리적 특수성이 있지만, 국내 최대 관광도시이자 월성원전이 있어 적의 공격 시 매우 취약하다”며 “‘훈련은 실전처럼, 실전은 훈련처럼’이란 마음가짐으로 을지연습에 적극 참여해 통합 방위태세를 굳건히 세워주길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