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아침 윤대통령의 부친 고(故)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의 발인식
오후 미국 캠프 데이비드에서 열리는 한미일 정상회의 참석 위해 출국
한미일 정상회의 갖고 3국 공조의 틀 마련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부친 고(故)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의 발인식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워싱턴DC 인근 캠프 데이비드에서 열리는 한미일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늘(17일) 오후 출국한다.

윤석열 대통령 부친 고(故)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의 발인식 (사진/뉴시스)
윤석열 대통령 부친 고(故)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의 발인식 (사진/뉴시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17일 아침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서 열린 윤대통령의 부친 고(故)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의 발인식에 참석해 고인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다.

지난 15일 별세한 윤 교수의 장례는 윤 대통령과  유족들의 뜻에 따라 3일 가족장으로 치렀다. 발인식을 끝낸 윤 교수의 운구차량엔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 등 일가친척 20여명이 함께 올라 장지로 출발했다.

운구차량은 세브란스병원을 출발해 고인이 생전 강의와 연구를 했던 연세대 교정을 한 바퀴 돌아본 뒤 장지로 향했다. 장지는 경기도의 한 공원 묘역으로 알려졌다.

발인식에는 대통령실 김대기 비서실장을 비롯한 참모진과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등 당4역(당대표·원내대표·정책위의장·사무총장) 등 여당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고인의 마지막을 지켜봤다.

윤 대통령은 이날 부친상을 마친뒤  오후 곧바로 미국 캠프 데이비드에서 열리는 한미일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출국한다. 이번 미국 방문의 경우 김건희 여사는 동행하지 않는다.

17일(이하 현지시간) 늦은 오후 미국에 도착하는 윤 대통령은 휴식을 취한 후 이튿날인 18일 워싱턴DC 인근 메릴랜드주에 위치한 미국 대통령 별장 캠프 데이비드로 이동한다. 이곳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만나 한미일 정상회의를 갖고 3국 공조의 틀을 마련한다.

바이든 대통령이 외국 정상을 캠프 데이비드에 초대하는 것도 취임 후 처음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