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우드 액션으로 국민을 눈속임할 수 있다는 오만"
"마지 못해 사과하는 시늉을 한들 그게 무슨 의미가 있나"
"현란한 플레이를 하고 계신데, 이 대표는 오불관언"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여름 휴가 중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김은경 더불어민주당 혁시위원장의 사과와 관련해 "마지 못해 사과하는 시늉을 한들 단지 말뿐인데, 그게 무슨 의미가 있느냐"며 "참으로 기괴한 일은 이재명 대표가 잠수를 탔다는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사진 / 김경민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사진 / 김경민 기자

김기현 대표는 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의 패륜은 아무리 봐도 구제불능"이라며 "민주당 혁신위는 패륜위원회"라고 규정했다.

김 대표는 "헐리우드 액션으로 국민을 눈속임할 수 있다는 그 오만이 놀랍다"며 "마지 못해 사과하는 시늉을 한들 단지 말뿐인데, 그게 무슨 의미가 있느냐?"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 혁신위원장 자리에 꿀이 발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좋긴 좋은가 보다. 하기야 '철없는 교수' 자리를 하루빨리 내던지고, 이재명 대표의 '차도살인'에 공을 세우면 차기 국회의원 자리를 꿰찰 수 있을 터이니, 절세(絶世)의 처세술로 그동안 절묘한 줄서기를 해왔던 능력을 발휘할 찬스를 놓치기 싫을 거"라고 꼬집었다.

김기현 대표는 "사실 냉정히 따져 보면, 연봉 3억원을 받는 금감원 부원장 자리가 너무 좋아 '치욕'을 참으면서도 버텼던 그 이중인격이 어느날 갑자기 사라지기를 바라는 저의 기대가 잘못된 것"이라며 "짝퉁좌파 국어사전에 '치욕'이라 쓰고 '탐욕'이라 읽어야 한다고 적혀 있다는 점을 미처 생각하지 못한 것은 저의 과오"라고 적었다.

김대표는 "참으로 기괴한 일은 이재명 대표가 잠수를 탔다는 사실"이라며 "자신이 삼고초려 끝에 초빙해온 보물 같은 인물이 이렇게 현란한 플레이를 하고 계신데, 이 대표는 오불관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침묵이 금이라고 여기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상대방의 작은 티끌에도 징계, 파면, 윤리위 회부, 탄핵을 부르짖던 그 호기로움은 어디로 사라졌냐?"며 "혹시 '이 정도 일을 가지고 뭐 그리 호들갑이냐?'고 생각하고 계시냐?"고 따졌다.

김기현 대표는 "민주당에 있어 '윤리 기준'은 '강자의 이익'이기 때문에, 그런 면에서 보면 이재명 대표가 임면권자로서, 사과할 사안이 아니라 표창장을 주어야 하는 사안일지도 모르겠다"며 "하지만, 우리당 같으면 이미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벌써 중징계를 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우리 국민의힘은 상대당의 무너진 도덕성을 반면교사로 삼아 도덕기준을 더욱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