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 단체, 교육활동 침해예방 방안 마련 요청
임 교육감 “상호 존중하는 교육 현장 회복해야”
“권리와 책임 균형 갖춘 교권 보호 대책 마련”

2일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교직단체와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간담회를 열고 있다. 사진/경북교육청
2일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교직단체와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간담회를 열고 있다. 사진/경북교육청

[대구경북본부 / 엄명숙 기자]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지난달 21일 교권 보호 긴급 대책을 발표한 데 이어 교직단체와 함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임 교육감은 전날 경북교원단체 총 연합회 김영준 회장·김동수 부회장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지승엽 경북지부장·이다연 정책실장 △경북교사노동조합 이미희 위원장·방신혜 수석부위원장을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보완 대책을 수립해 나가기로 했다.

교직단체 대표들은 악성 민원 대응과 부적응 학생 지도과정에서 교사들이 겪는 어려움을 우려하며, 도교육청 차원에서 교육활동 침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로 인한 피해 교원을 보호할 수 있는 대책 수립과 교원치유지원센터의 확대 운영, 건전한 소통을 통한 교육공동체 회복 노력 등을 요청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활동 보호가 교사와 학생·학부모의 대결 구도로 이해되는 것은 지양돼야 하며, 교육공동체 모두의 노력으로 상호 존중하는 교육 현장을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향후 법령 제·개정과 교육부의 지침을 반영해 제도적인 부분을 정비하고 ‘안전한 학교, 온전한 교육’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권리와 책임이 균형을 갖추도록 교권 보호 대책을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