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산 협력강화 한 목소리

대전광역시는 22일 오후 3시 박성효 시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대전경제협의회를 열고 3만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경제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박성효 시장은 이 자리에서 올해 70여개의 기업유치와 기존 기업 고용수요 확대를 통해 2만4,000여개의 신규 일자리를, 인재육성과 해외취업지원 등을 통해 2,000여개,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4,000여개 등 3만 여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우선, 1∼4 산단, 대덕테크노밸리, 아파트형 공장 등을 중심으로 지난해 산업용지 분양을 신청했던 150여개 기업을 비롯한 수도권 기업, 연구소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기업유치 마케팅을 펼쳐 54개 국내업체 유치를 목표로 활동을 강화하고 콜센터 전용빌딩 지정과 교육기반을 구축해 10여개 콜센터를 추가로 유치해 올해 안에 1만명 규모의 콜센터 메카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외국인 투자유치자문단과 외국인 투자기업 지원전담관제도를 가동해 외국기업 5개, 연구소 1개 등 6개 기업 유치를 목표로 다각적인 해외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올해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한 각종 채용 박람회 지원, 소상공인 창업지원, 인재육성사업 등에 353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이 날 회의에서는 또, 최근 충청권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 협력방안과 5+2 광역경제권 대응전략 등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