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70주년 의원단 이끌고 양국 의회외교 활성화
한국전 참전 용사 방문 위로와 감사의 뜻 전달할 계획
워싱턴 DC와 뉴욕, 워싱턴에서 각각 교민 간담회 열어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오는 10일, 5박7일 일정의 미국 방문을 위해 출국한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사진 / 김경민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사진 / 김경민 기자

김기현 대표는10일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아 의원단을 이끌고 양국 의회외교 활성화와 윤석열 대통령 방미 성과에 대한 후속대책 등을 논의하기 위해 미국 워싱턴으로 출국,  워싱턴DC와 뉴욕, 로스앤젤레스(LA) 등을 방문하고 미국 정·관계 인사와 교민 등을 두루 만난다.

김 대표는 워싱턴 DC에서 마이클 맥콜 미국 하원 외교위원장(공화)과 밥 메넨데스 상원 외교위원장(민주) 등 미국 정관계 인사들을 만나 한·미동맹 강화, 북핵·남북관계,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등을 주제로 안보외교에 나선다.

또 한국전쟁 참전용사 추모공원 헌화, 미국 보훈요양원 한국전 참전용사 방문 등 여당 대표로서 참전 군인들에 위로와 감사의 뜻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워싱턴 DC와 뉴욕, 워싱턴에서 각각 교민 간담회를 열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한다. 

김기현 대표의 이번 미국 방문에는 이철규 사무총장, 김석기 재외동포위원장, 이재영 국제위원장, 유상범·강민국 수석대변인, 구자근 당대표 비서실장 등이 동행한다.

집권 여당 대표가 미국을 공식 방문하는 것은 김무성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대표 이후 8년 만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