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디지털 아트 제작부터 수익화까지

2일 수강생들이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넥슨
2일 수강생들이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넥슨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넥슨은 삼성전자와 손잡고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자사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넥슨과 삼성전자의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오프라인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에서 매주 일요일 6개월 간 진행된다. 7월 2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9월 24일까지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함께하는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원데이 클래스를 실시한다.

이후 폭넓은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수업을 준비 중이며, 클래스는 삼성 닷컴의 ‘삼성 강남’ 전용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함께하는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에서 픽셀 아트의 개념을 배우고, 자신만의 디지털 아트를 제작해 수익화 하는 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다.

전문 픽셀 아트 작가와 함께 삼성 갤럭시 탭을 활용해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월드에서 도트로 간단한 그림을 그려보고, 나아가 자신만의 ‘메이플스토리’ 헤어와 의상, 장신구 등 아바타를 제작할 수 있다. 이어서 ‘메이플스토리 월드’ 상점에 직접 그린 아바타 아이템을 등록하고, 판매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알아보며 수업이 마무리된다.

지난 2일 첫 번째 수업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평소 관심 있던 분야인 디지털 아트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통해 체험해볼 수 있어 아주 흥미로웠다”며 “픽셀 아트로 직접 아바타를 제작하고 판매하는 과정이 생각했던 것보다 쉽고 간단해서 좋았고, 앞으로도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창작물을 더 등록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삼성 강남은 서울 강남대로의 중심 상권(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411)에 위치하며,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총 6개층 약 2000㎡ 규모로 구성된 대규모 플래그십 스토어다.

삼성전자는 이 공간을 MZ세대를 위한 플레이그라운드로 정의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혁신 스토리를 고객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대표 브랜드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삼성 강남은 제품 체험과 고객 서비스는 물론 ▲소통과 배움의 커뮤니티 ▲하이테크 미디어 체험 ▲브랜드 협업 이벤트 등 다채롭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