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산 군수, 민선 8기 출범 1주년 청렴·소통 기념식

무안군 김산 군수 1주년 기념 인사말 모습 .사진/무안군청
무안군 김산 군수 1주년 기념 인사말 모습 .사진/무안군청

[전남서부본부/정필조기자]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민선 8기 출범 1주년을 맞아 청렴한 공직문화를 강조하고 생생한 군민들의 목소리를 가까이서 듣기 위해 기념식 대신 새벽 현장부터 봉사 현장까지 적극적인 소통행정에 임하겠다고 3일 밝혔다.

김산 군수는 오늘 꼭두새벽부터 최일선 행정에서 힘들게 근무하고 있는 환경미화원 클린센터를 방문 격려하고 아울러 새벽 출근버스인 현대삼호중공업 근로자 출근길을 찾아 따뜻하게 환송했다.

무안군 공직자 군정 구호 다짐 모습 김산 군수(통로 우측) .사진/무안군청
무안군 공직자 군정 구호 다짐 모습 김산 군수(통로 우측) .사진/무안군청

이어서 나광국 도의원과 김경현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7명의 군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남산충혼탑을 참배하고 민선 8기 취임 1주년 기념식 대신 직원 위주 청렴한 정례조회로 간소화하면서도 내실 있게 추진했다.

승달예술회관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정례조회는 모범공무원 시상을 시작으로 1년간 성과, 군민의 생생한 현장 영상, 민선 8기 공약사항을 시청하고 민선 8기 2년 차 새로운 다짐을 외치는 군정 구호와 청렴 결의대회로 마무리 지었다.

또한, 김산 군수는 정례 조회가 끝난 이후에도 무안군노인복지회관 경로식당을 깜작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마음을 담은 급식 봉사를 하여 경로효친 사상을 토대로 나눔 봉사행정을 직접 실천했다.

김산 무안군수는 “지난 1년 동안 아무리 작은 일도 우리 후손들의 미래를 생각하며 결정했고 무안군이 대내외적으로 너무 외롭고 힘들어하고 있는 만큼 9만 군민과 800여 공직자 모두가 하나가 되어 슬기롭게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기를 소망해 본다”면서 “앞으로 민선 8기 2년 차도 ‘세계로 비상하는 더 큰 무안’을 실현하기 위해 전 직원과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복 무안’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