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지사, 미래 첨단 소재 국가산단·농·수협 이전 등 현안 지지 당부

[전남서부본부 / 최영남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과 자치분권정책협의회 개최. 사진/전남도청 제공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과 자치분권정책협의회 개최. 사진/전남도청 제공

전라남도는 어제(28일) 오후 도청에서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과의 자치분권 정책협의회를 열어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 시대 실현을 위한 주요 현안에 공동 협력하기로 협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신정훈 민주당 전남도당 위원장, 당 소속 지역 국회의원, 시장·군수, 도의회 및 기초의회 의장단 등이 참석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 자리에서 전남 대도약을 이끌 현안인 ▲미래 첨단 소재 국가산업단지 지정 ▲농·수협중앙회 등 공공기관 전남 이전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 구축 ▲균형발전 특별회계 지원체계 개선 ▲지방소멸 대응 기금 확대 ▲전라남도 국립의과 대학 설립 총선공약 반영 등에 당과 시군의 관심과 지지를 부탁했다.

또한 ▲남해안 종합개발청 설립을 위한 특별법 제정 ▲비수도권 관광단지 지정기준 완화 ▲‘해상풍력 특별법’ 신속 제정 ▲인공지능(AI) 첨단 농산업 융복합지구(농생명 밸리) 조성 ▲첨단 바이오산업 글로벌 거점 조성 ▲전라선 고속철도 예타 면제 및 조기 추진 방안에 대해서도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김영록 지사는 “당 차원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 국고 확보,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단 선정, 남부권 광역관광개발 계획 사업 규모 3조 원 확대 등 전남 대도약의 탄탄한 기반이 마련됐다”며 “논의된 핵심 현안도 당과 도, 시·군이 원팀이 돼 성과를 창출하자”고 공동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전남도당 및 지역위원회에서 제안한 안건에 대해 적극 검토해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