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집회와 청사 난입, 무단점거한 성매매 집결지 측 업주 고발 밝혀져

김경일 파주시장이 성매매집결지 업주들의 시청사 무단점거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있다.사진/파주시 
김경일 파주시장이 성매매집결지 업주들의 시청사 무단점거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있다.사진/파주시 

[경기북부취재본부 / 고병호 기자] 경기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11일 벌어진 시청 앞 성매매 집결지 측 집회와 관련해 당일 시청사에 난입해 청사를 무단점거한 집결지 측 업주를 14일 경찰에 고발한 사실이 18일 뒤늦게 밝혀졌다. 

민선 9기 김경일 시장 체제 출범 후 김 시장은 관내 성매매 집결지에 대한 강력한 폐쇄 의지를 여러 차례 표명하고 단호한 정책적 드라이브를 추진하는 가운데 당일 집결지 측은 경찰에 집회 신고가 되어있는 정해진 장소를 벗어나 시 청사로 난입해 무단으로 청사를 점거하고 공무원들과 몸싸움을 비롯해 큰 마찰이 벌어진 바 있다.

특히 당시 민원처리를 위해 시를 방문한 시민들이 집결지 측의 청사 난입으로 큰 불편과 안전에 위협이 가중되었고 일부 시민들은 성매매 집결지 측과 실랑이가 벌어지기도 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김 시장은 이 같은 성매매 집결지 측에 대해 불법사안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하겠다는 기자회견까지 지난 12일 했고 지난 14일 일부 업주와 집결지 측 관계자를 폭행죄와 공무집행 방해죄를 비롯해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등으로 경찰에 고발한 것으로 시는 밝혔다. 

이뿐만이 아니라 파주시에서는 지난 3월 28일부터 ‘여성과 시민이 행복한 길’이라는 테마를 선정해 성매매 예방 교육과 집결지 내 도로를 통해 해당 장소의 길을 걷는 것을 방해하고 방범용 CCTV 설치를 방해하는 등 집결지 측의 저항과 대응에 대해서도 이 같은 행위가 지속될 경우 추가 고발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러한 일련의 사태에 대해 김경일 파주시장은 집결지 측에서 성매매 집결지 폐쇄 3년 유예와 CCTV 설치 철회 및 집결지 내 초소철거 등을 일관되게 요구하고 있으나 이 같은 불법 성매매 용인 요구 조치에는 절대적으로 타협하거나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천명하고 있다. 

또한, 김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의 안정과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무단점거와 공무집행 방해 등에 대해서도 단호하고 엄정하게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