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민 “盧, 본인 사건 판사 알아봐달라고 청탁”
장예찬 “安, 아들 학폭 의혹 답변하라”

김병민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노웅래 의원이 박범계 의원에게 보내는 문자메시지 내용을 담은 사진을 들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경민 기자
김병민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노웅래 의원이 박범계 의원에게 보내는 문자메시지 내용을 담은 사진을 들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경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국민의힘 최고위원들이 6일 노웅래 의원에게는 ‘판사 수소문 청탁’, 안민석 의원에게는 ‘아들의 학폭 의혹’을 거론하면서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공세에 나섰다.

김병민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노 의원이 박범계 민주당 의원에게 자신의 재판 판사에 대해 묻는 문자메시지 사진을 들고 “사진 기사를 보면 노 의원은 국회 본회의장에 앉아서 동료의원에게 메시지를 보낸 사진이 찍혀 있다. 박범계 전 법무부장관과 대화 내용이 드러나 있는데 본인 사건 재판 판사 프로필을 건네며 알아봐달라고 부탁하는 장면이 포착된 것”이라며 “이런 식으로 국회의원 특권을 활용해 본인 재판의 무죄를 끌어내려고 불체포특권 방탄을 활용했던 것인가”라고 노 의원에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최고위원은 “이러려고 민주당 의원들은 노 의원을 감싸면서 온갖 국민적 비난을 받아가며 한 몸처럼 움직였던 것인가. 민주당은 이미 뇌물혐의로 기소돼 있고 심지어 이런 황당한 행위를 일삼고 있는 노 의원에 대해 어떤 대응도 않고 있고 심지어 아직도 민주당 당적을 갖고 있는 상황”이라며 “뻔뻔하게 불체포특권을 행사하고 반성을 모르는 민주당의 행태가 오늘 이 같은 문제를 초래했다”고 민주당에도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그는 민주당을 겨냥 “과연 어떤 대응에 나설지 많은 국민들이 똑똑히 지켜보고 있을 것”이라며 “방탄으로 국회 전체 위신을 땅에 떨어뜨린 노 의원과 민주당은 대국민 사과에 나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은 이 자리에서 “어제 열린 당정협의회에서 학교폭력 대책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있었는데 마침 공교롭게도 어제 온라인에서 민주당 안 의원의 아들로부터 학폭을 당했다는 피해자의 호소문을 접하게 됐다. 오산 운천고 졸업생이라고 밝힌 여성이 인터넷에 학폭, 집단괴롭힘 폭로와 사과 요청하는 글이 발견된 것”이라며 “2012년 피해자가 고2때 안 의원 아들로부터 지속적으로 괴롭힘을 당했다고 호소하는 글로 이 글의 사실 여부에 대해 안 의원이 책임 있는 답변을 해주기 바란다”고 안 의원에 요구했다.

장 의원이 언급한 글은 지난 2020년 10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왔던 글로 당시 게시물 작성자는 고2때 자신과 남자친구의 데이트 장면을 같은 학교에 다니던 안 의원 아들이 몰래 촬영해 사진을 단체 카톡방에 유포했으며 다툼 과정에서는 욕설까지 했다고 주장했고, 이 글에서 작성자는 “아직도 제 마음 속에 사과 받지 못한 응어리가 남아있고, 제게 그런 욕설과 공포감을 심은 안씨, 그리고 이런 사실조차 알지도 못하고 있을 안 의원에게 다시금 울분을 표하고 싶을 뿐”이라고 심경을 밝힌 바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장 청년최고위원은 “학폭 가해 기록을 생활기록부에 오래 남겨 대입에 영향을 미치도록 하고 필요한 경우 취업에도 불이익을 받게끔 가해자가 학교폭력을 할 생각을 하지 못하게 만드는 다양한 안이 당정 협의에서 논의됐다. 국민의힘 당정협의회에서 밝힌 학폭 대책이 현실화된다면 여중생을 성추행하고 지속적으로 성희롱하고도 전학조차 가지 않은 정청래 의원의 아들, 이번에 의혹이 불거진 안 의원 아들의 경우 대입에도 취업에도 분명한 불이익을 받게 될 것”이라며 “국민의힘은 학폭 대책을 비롯해 피부에 와 닿는 생활밀착형 당정 협의를 더 강화해나가겠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