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접근성 높인 친환경 산책로 조성, 걷고 싶은 도시로

무안군 남악수변공원 석양모습.사진/무안군
무안군 남악수변공원 석양모습.사진/무안군

[전남서부본부 / 정필조 기자]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걷고 싶은 도시 무안형 워커블 시티(walkable city)" 조성을 위한 실천 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무안군 워커블 시티 무안 프로젝트 실천 계획 보고회 김산군수(정중앙).사진/무안군
무안군 워커블 시티 무안 프로젝트 실천 계획 보고회 김산군수(정중앙).사진/무안군

김산 군수는 신년사와 읍면 순회 군정 보고회를 통해 일상생활 곳곳 산책로·공원과 쉼터 조성을 통해 걷고 싶은 도시 '워커블 시티 무안'을 조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 실단과소 읍면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워커블 시티 무안 프로젝트 실천 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3개 전략 총 28개의 실천 과제를 발굴했다.

또한 '무안형 워커블 시티'는 지역 특화 친환경 산책로 자연경관형 산책로 일상생활 속 군민 접근성을 높인 산책로 조성과 범군민 보행문화 조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이와 관련 무안군에서는 오는 5월 13일 남악 자전거공원과 수변공원 일원에서 '워커블시티 무안 선포식 및 제1회 무안산책로 걷기 대회'를 개최하고 군민이 모인 자리에서 '워커블 시티 무안' 추진을 공식적으로 대내외에 선포할 계획이다.

무안군 남악수변공원 전경.사진/무안군
무안군 남악수변공원 전경.사진/무안군

김산 군수는 "인구감소와 노령화로 지방은 점차 고령화되고 활력을 잃어가고 있다"면서 "친환경과 접근성을 높인 무안형 워커블 시티 프로젝트는 군민들에게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삶을 제공하는 한편 기후변화 등 위기 속에서 지속 가능한 무안의 도시 이미지 향상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실천 의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