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개성표현 욕구 충족 제품 …비건 잉크 사용, 타투 지속시간 1일

LG생활건강이 국내 뷰티업계 처음으로 MWC에 참가한다. 모바일 원데이 타투 프린터 임프란투를 선보인다.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국내 뷰티업계 처음으로 MWC에 참가한다. 모바일 원데이 타투 프린터 임프란투를 선보인다. ⓒLG생활건강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LG생활건강이 모바일 기반 미니 타투 프린터로 MWC 2023에 참가한다. 국내 뷰티업계에서 MWC 참가는 처음이다.

20일 LG생활건강은 오는 27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산업 분야 박람회인 MWC(Mobile World Congress)에 글로벌 뷰티테크 시장 공략을 위해 미니 타투 프린터 ‘IMPRINTU’(임프린투)를 선보인다.

‘임프린투’는 즉흥적으로라는 뜻의 ‘impromptu’와 인쇄 즉 ‘print’를 결합한 브랜드명인 IMPRINTU에는 자신의 개성을 즉흥적으로 표현하기를 즐기는 MZ세대의 특성이 반영된 제품명이다.

임프린투는 타투 감성을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기계다. 고객이 IMPRINTU앱에서 타투 디자인을 선택하거나 원하는 사진 또는 그림을 올리면, 최대 600dpi의 고화질 이미지를 피부 및 적합한 소재의 의류에 쉽게 그려 넣을 수 있다.

타투 지속 시간은 약 하루 정도다. LG생활건강 색조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피부 화장용 ‘비건 잉크’를 사용했다.

김혜선 LG생활건강 뷰티테크Project BM(브랜드매니저)은 “MZ세대가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려는 욕구가 다양하다는 점에 착안해 피부는 물론 의류에도 사용 가능한 IMPRINTU를 세계 최대의 모바일 박람회인 MWC에 선보이게 됐다”며 “LG생활건강이 축적한 화장품 노하우와 기술력을 접목한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의 뷰티 제품 사용 경험의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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