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전통시장 홍보와 상인 격려

[전남서부본부 / 정필조 기자]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관내 전통시장의 활성화 및 물가안정을 위해 설 명절을 앞두고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화순군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전개 구복규군수(좌로부터3번째).사진/화순군
화순군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전개 구복규군수(좌로부터3번째).사진/화순군

이번 행사는 지역 공직자들이 전통시장을 방문해 지역 상인을 격려하며 시장의 활기를 불어넣고 상품을 직접 확인하면서 물가를 안정시키고자 진행되었다.

이날 구복규 화순군수를 비롯해 김석봉 화순군의회 부의장을 포함한 정연지 총무위원장 김지숙의원 류종옥의원 화순교육지원청 이현희 교육장 등 유관기관·단체장과 직원들이 화순고인돌전통시장을 방문해 행사에 참여했다.

행사 참석자들은 설을 맞아 모처럼 활기를 띤 전통시장을 돌면서 상인들에게 명절 인사를 건네며 격려했으며 화순사랑상품권으로 제수용품과 다양한 농산물을 구입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코로나19와 물가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과 상인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고,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고자 장보기 행사를 마련했다”며 “군민여러분께서도 질 좋은 농·특산물과 차례용품을 전통시장에서 구매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라며, 계묘년 새해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