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지는 찢어져 있고, 천장, 베란다에는 마감 샤시도 없는 신축 아파트"
"공공이 지원하고, 민간건설업체가 시공한 일부 서민아파트에서 발생"
" '미안하다'는 말대신 '그냥 사세요'라고 조롱까지...도저히 용서가 안돼"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원희룡 국통교통부 장관이 서민이 거주하는 민간 임대아파트에 대한 하자민원을 전수조사하여, 하자를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임대아파트 하자민원 전수조사를 밝혔다(사진/원희룡페이스북)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임대아파트 하자민원 전수조사를 밝혔다(사진/원희룡페이스북)

원희룡 장관은 9일 자신의 SNS에 < 그냥 살라고요? >라는 글을 게재하고 "벽지는 찢어져 있고, 천장은 마감도 안되어있고, 베란다에는 샤시도 없는 신축 아파트. 이런 아파트에 '그냥 살라'니, 입주자는 억장이 무너진다"며 안타까운 심경을 밝혔다.

원 장관은 "공공이 지원하고, 민간건설업체가 시공한 일부 서민아파트에서 이런 일이 발생했다고 한다"며 "정말 황당하고 화가 난다"고 밝혔다.

그는 "건설업체도 화물연대 운송거부로 인한 자재 수급 곤란 등 어려움이 있었다고는 하지만, '미안하다'는 말대신 '그냥 사세요'라고 조롱까지 했다고 하니, 도저히 용서가 안된다"고 분노했다.

이어 "그나마 국토부가 확인에 나서자, 부랴부랴 하자처리를 완료했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원희룡 장관은 "특히 서민이 거주하는 민간 임대아파트에 대한 하자민원을 전수조사하여 하자를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임대아파트도 이제는 '품질'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