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 농협 全계열사 모두 동참 기부 실시 

4일 경북농협이 경북영업부에서 고향사랑 기부금 납부, 고향사랑기부 금융상품 가입 등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와 정착을 위한 릴레이 운동 전개하고 있다.사진/경북농협
4일 경북농협이 경북영업부에서 고향사랑 기부금 납부, 고향사랑기부 금융상품 가입 등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와 정착을 위한 릴레이 운동 전개하고 있다.사진/경북농협

[대구경북본부 / 김영삼 기자] 경북농협은 NH농협은행 경북영업부에서 고향사랑 기부금 납부, 고향사랑기부 금융상품 가입 등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와 정착을 위한 릴레이 운동 전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전날 고향사랑기부 금융상품 가입행사에는 경북·농협중앙회·NH농협은행(본부장 임도곤)·NH농협손해보험(총국장 김석현)·NH농협생명보험(총국장 김경섭)·검사국(국장 임동준)을 비롯한 범 농협 전 계열사 직원이 참여했다. 

고향사랑 기부금은 정부가 운영하는 종합정보시스템(고향사랑 e음)을 통해 납부 가능하며,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창구에서도 기부금 납부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농협은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통한 제도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특화 금융상품인 ‘NH고향사랑 기부 예·적금’을 출시했다. 고향사랑 기부 참여자에게 최대 0.6%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연간 판매액의 최대 0.1%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지역사회 발전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또는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혜택과 기부액의 일정액을 답례품(지역 농특산품 등)으로 제공할 수 있는 제도이다. 

윤성훈 본부장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으로 지역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민경제의 균형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역량을 모아나가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