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 인기 웹툰…2023년 방송 예정 '기대작 탄생 예고'

왼쪽부터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 / ⓒ아티스트컴퍼니,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에스콰이어 제공
왼쪽부터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 / ⓒ아티스트컴퍼니,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에스콰이어 제공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국민사형투표'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이 출연을 확정했다.

27일 제작진 측은 '국민사형투표'를 이끌어 갈 3명의 주연 배우 라인업이 공개했다. 박해진(김무찬 역), 박성웅(권석주 역), 임지연(주현 역)이 그 주인공.

먼저 박해진은 극 중 남부경찰청 광역수사대 1팀장 김무찬 역을 맡았다. 박해진은 탁월한 연기력과 화제성은 물론 시선을 강탈하는 최고의 매력까지 겸비한 배우이다. 작품 및 캐릭터에 따라 색깔을 달리하는 박해진의 연기가, 역동적이면서도 깊이 있는 캐릭터 김무찬을 어떻게 그릴지 기대된다.

이어 박성웅은 극 중 8살 딸을 성폭행한 범인을 직접 살해하고 자수, 교도소에서 장기 복역 중인 권석주로 분한다. 한때 대한민국에서 가장 이름난 법학자였던 권석주는 교도소 안에서도 꼬박꼬박 교수님 호칭을 들으며 '구루' 같은 위치를 누리는 인물이다.

임지연은 극 중 서울경찰청 사이버안전국 5년 차 경위 주현 역을 맡았다. 사이버 특채로 서울경찰청에 입성한 주현은 한 때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팀의 에이스였다. 하지만 지금은 누구나 다 아는 천덕꾸러기이자 욕받이 신세가 된 인물이다. 

2023년 방송 예정인 SBS 새 드라마 '국민사형투표'는 "당신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법의 사각지대를 교묘히 빠져나간 악질범들을 대상으로 시작된 전국민의 사형 투표, 그 결과에 따라 사형을 집행하는 '개탈'과 그가 내세운 정의를 쫓는 경찰의 진실 추적극이다.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 동명 인기 웹툰이 원작으로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 이름만 들어도 신뢰가 치솟는 배우들이 만나 2023년 최고의 기대작이자 문제작일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