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줌(ZOOM) 활용 비대면
개인별 맞춤형 지원 전략 수립 
21일부터 찾아가는 정시 상담 실시 

경북교육청 경북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갈무리. 
경북교육청 경북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갈무리. 

[대구경북본부 /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 경북진학지원센터가 오는 20일 도내 고3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2023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9일 학생들에게 통지된 개인별 수능 성적을 바탕으로 맞춤형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대화고(경기도 고양시) 최승후 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올해 정시 전형의 특징과 맞춤형 정시 지원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정시지원전략 비대면 특강 신청 QR코드. 자료/경북교육청

설명회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학생 또는 학부모가 개별적으로 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19일 오후 5시까지다. 신청 시 제출한 휴대전화 번호로 비대면 특강에 입장할 수 있는 온라인 주소(url)가 발송될 예정이다. 

또한 경북진학지원센터는 학생 맞춤형 정시 지원 정보를 제공하고자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6개(안동·포항·구미·경산·경주·울진) 지역에서 ‘2023 대입 찾아가는 정시 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정시 상담은 경북 진학지원단 소속 48명의 교사가 직접 진행하며 신청은 재학 중인 학교를 통해 가능하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정시 지원 프로그램은 도내 고3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성공적인 정시 지원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비대면 설명회와 맞춤형 정시 상담 프로그램을 적극적 활용해 주기를 바란다”며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