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조, 24일 우루과이와 첫 경기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할 한국축구 대표팀 26명의 명단이 발표됐다. 축구 국가대표팀 파울루 벤투(53) 감독이 이강인을 깜짝 발탁했다. 

대표팀의 주축인 손흥민을 비롯해 황희찬, 황의조, 김민재, 김영권 등 기존 벤투호에 소집됐던 주요 멤버들이 이변 없이 이름을 올렸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축구국가 대표팀 26명과 벤투 감독. (사진 / 대한축구협회 제공)
2022 카타르 월드컵 축구국가 대표팀 26명과 벤투 감독. (사진 / 대한축구협회 제공)

파울루 벤투 감독은 12일 오후 1시 서울 종로구 광화문의 교보생명빌딩에서 카타르 월드컵에 나설 최종 26인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손흥민을 포함한 26명이 이름을 올렸는데, 이강인의 발탁이 눈에 띈다.

국내에서 출발하는 선수단은 14일 오전 12시 25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카타르로 출국하며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은 현지에서 카타르로 바로 합류한다.

한국은 카타르 월드컵에서 H조에 속해 24일 우루과이, 28일 가나, 12월 3일 포르투갈을 만난다. 우리와 맞붙을 포르투갈 축구대표 26명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도 포함됐다.

일본은 E조에서 스페인, 독일, 코스타리카 등과 겨눈다.

명단 발표 후 기자회견에 임한 벤투 감독은 이강인의 깜짝 선발과 관련해 “이강인의 선발은 손흥민의 상태와 전혀 관련이 없다. 기술이 좋은 게 장점이다. 이전보다 발전이 있었기에 최종 선발했다. 언제 활용할 지는 지금 말하기 어렵다. 경기 중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누가 새로운 스타로 떠오르고, 한국의 16강 진출에 누가 신(神)의 한 수로 떠오를까 기대된다.

카타르 월드컵 기간은 2022.11.21.~12.19.

한편 12일 방탄소년단 측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방탄소년단 정국이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과 월드컵 개막식 공연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2022 카타르 월드컵 한국팀 26인 최종명단

GK : 김승규(알샤밥) 조현우(울산 현대) 송범근(전북 현대)

DF : 김민재(SSC 나폴리) 김영권(울산 현대) 권경원(감바 오사카)

       조유민(대전 하나시티즌)

RB - 김문환(전북 현대) 김태환(울산 현대) 윤종규(FC서울)

LB - 김진수(전북 현대) 홍철(대구FC)

DMF – 정우영(큰, 알사드) 백승호(전북 현대)

CMF -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05) 손준호(산둥 타이산)

           이강인(RCD 마요르카)

WG - 손흥민(토트넘 훗스퍼)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 권창훈(김천 상무)

          나상호(FC서울) 송민규(전북 현대) 정우영(작은, SC 프라이부르크)

FW -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규성(전북 현대)

        *예비 오현규(수원 삼성)

        *형 정우영(알사드) 1989년생, 동생 정우영(SC 프라이부르크) 1999년생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