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회원들이 회비로 마련한 300만 원 전달

21일 경북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가 예천교육지원청에서 경북교육장학회에 장힉금 3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경북교육청
21일 경북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가 예천교육지원청에서 경북교육장학회에 장힉금 3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경북교육청

[대구경북본부/김영삼 기자] 경북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가 21일 예천교육지원청에서 23개 시군 지역협의회장이 참석하는 정기회를 열고 경북교육장학회에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22일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에 따르면 경북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는 각급 학교운영위원장이 시·군별 협의회장을 선출하고, 23개 시·군 협의회장이 모여 연합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정기회는 김석호 회장을 비롯한 23개 시군 지역협의회장들이 모여 교육 현안과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관련 정보 교류를 통해 경북교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이번 정기회에서는 연합회원들이 회비를 모아 마련한 3백만 원을 경북교육장학회에 기탁하고 근면 성실한 예천지역 학생 5명에게도 장학금을 지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석호 연합회장은 “이번 정기회는 올해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을 돌아보고 장학금도 기부하게됐다”며 “앞으로도 학교운영위원회가 따뜻한 경북교육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상수 행정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장의 성원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경북교육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학교운영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과 소통의 창구가 되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는 회장 김석호(예천군학교윤영위원장, 은풍초) , 수석부회장 이주희(경산시, 성암초), 부회장 이상석(의성군, 안계고), 부회장 박재홍(칠곡군, 약목초), 사무국장 이원호(영천시, 별빛중), 감사 김휘연(봉화군, 봉화중고), 감사 김종민(울진군, 울진중)과 권영섭(청송군, 진성중), 김경락 (구미시, 해마루중), 김민성(안동시, 경일고), 김용우(고령군, 고령초), 김종철(김천시, 성의여중), 도명흠(문경시, 문경여중), 류용운(상주시, 중동초), 박일관(울릉군, 울릉고) , 배도식(영덕군, 영덕야성초), 배호진(성주군, 성주여고), 이은직(영주시, 영광중), 장소영(군위군, 군위초), 장종운(청도군, 청도초), 장준혁(영양군, 영양중고), 장채익(경주시,문화고), 황진일(포항시, 포항초) 지역협의회장 등이 연합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