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AI 수업 확대
메타버스 활용 교육 확대
미래교실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인공지능 교육 전문가 양성

임종식 경북교육감 예비후보가 학생들과 함께 제2회 SW교육 창의융합 해커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임종식예비후보
임종식 경북교육감 예비후보가 학생들과 함께 제2회 SW교육 창의융합 해커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임종식예비후보

[대구경북본부/김영삼 기자] 임종식 경북교육감 예비후보가 2일 두번째 공약으로 학교교육에 AI(인공지능), 메타버스, 빅데이터 활용을 확대하고 디지털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임 예비후보가 밝힌 디지털 교육 강화를 방안으로는 △SW-AI 수업 확대 △메타버스 활용 교육 확대 △학교로 찾아가는 미래교실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인공지능 교육 전문가 양성 등이다.

세부 내역으로 SW-AI 수업 확대는 디지털전환 교육 로드맵 구축, SW-AI 교수·학습 자료 개발, SW-AI 교육을 위한 시수 확대 등이다.

메타버스 활용 교육 확대는 경북교육청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구축해 안전체험, 메이커체험, 수학체험, 사이버독도학교 등의 프로그램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학교로 찾아가는 미래교실 체험 프로그램 운영은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 확장현실(XR) 등의 기술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교로 찾아가는 미래교실을 운영한다.

인공지능 교육 전문가 양성은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 지원, 인공지능 교육 전문가 연수 확대, 인공지능 활용 수업에 대한 사례 공유 등 새로운 교육 기술을 활용해 수업을 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강화한다.

임 예비후보는 “빠르게 발전하는 디지털 기술을 교육에 활용하고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워줄 디지털전환 교육이 필요하다” 며 “새 정부 인수위에서 발표한 디지털 100만 인재 양성 계획에 발맞춰 그동안 경북교육청이 추진해온 정보화교육의 성과를 계승하고 기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기반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