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위크, '올해의 비저너리' 첫 수상자로 정의선 회장 선정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1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의 ‘2022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 시상식에서 ‘올해의 비저너리’상을 받은 후 소감을 밝히고 있다 /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1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의 ‘2022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 시상식에서 ‘올해의 비저너리’상을 받은 후 소감을 밝히고 있다 / ⓒ현대자동차그룹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이 글로벌 자동차산업 최고의 파괴적 혁신가로 선정됐다. 

13일 현대자동차그룹에 따르면 현지시각 글로벌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미국 뉴욕 세계무역센터에서 '2022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 시상식을 열고, 정의선 회장을 '올해의 비저너리' 수상자로 발표했다.

'뉴스위크'는 정 회장을 선정한 이유에 대해 "정의선 회장은 자동차산업에서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성장에 지대한 공헌을 했으며, 현대자동차그룹은 정의선 회장의 리더십과 미래를 향한 담대한 비전 아래 모빌리티의 가능성을 재정립하고, 인류에 '이동의 자유'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의선 회장은 전동화, 자율주행 등 기존 자동차 기업의 핵심 역량 확보를 넘어 로보틱스,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 수소에너지 솔루션 등 새로운 분야에서 과감하게 모빌리티의 한계를 넓혀가고 있다.

특히 정의선 회장의 대담하고 선제적인 게임체인저 전략은 최근 경쟁이 가장 치열한 전기차 시장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는데 현대자동차그룹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기반인 아이오닉 5, EV6, GV60를 연이어 선보이고,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전동화 전환 계획을 발표하는 등 시장 재편을 선도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날 정의선 회장은 수상소감에서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파괴적 혁신을 시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 모든 임직원들과 협력사들의 헌신적 노력, 사업 파트너들이 함께했기에 가능했다"고 했다.

이어 "모빌리티는 표현 그대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고 함께할 수 있게 해준다"며 "이렇게 함께했을 때 인류는 비로소 더욱 위대한 일들을 해낼 수 있고, 이것이 현대자동차그룹이 계속 혁신하는 이유"라고 했다.

또한 "상상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현대자동차그룹의 노력들은 결국 인류를 향하고 현대자동차그룹이 이뤄낼 이동의 진화는 인류에게 더 가치 있는 시간과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며 "현대자동차그룹 혼자서 만은 가능하지 않다. 우리가 보여주는 비전들이 전 세계 다양한 분야 인재들의 상상력에 영감을 불어넣어, 이들이 우리와 함께 인류를 위한 더 큰 도전에 나서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