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배와 함께 거짓 퍼뜨려도 대장동 게이트 몸통은 이재명"
"대구고검 좌천된 윤석열이 대장동 몸통이라는 주장은 후안무치"

이양수 수석대변인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이양수 수석대변인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조인숙 기자] 국민의힘 선대본부 이양수 수석대변인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향해 '후안무치'라며 강하게 날을 세웠다.

이 대변인은 7일 논평을 통해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을 밝힐 유일한 방법은 정권교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후보가 뉴스타파의 김만배 발언 보도가 나오자마자 즉시 SNS를 통해 보도 내용을 널리 알려달라는 글을 올렸다"며 "김만배와 한 편을 먹고 아무리 거짓을 퍼뜨리려고 해도 국민들은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이 이재명 후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남욱은 녹취록에서 '유동규가 이재명 성남시장이 그림까지 그려가면서 1,000억 원만 있으면 된다고 했다'고 말했다"며 "남욱은 수사 과정에서 '김만배가 유동규에게 3억 6,000만 원을 준 것으로 들었다. 시기상으로 이재명 시장 재선 선거자금으로 사용했을 것으로 추정한다'는 취지로 진술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또한 "수많은 증거가 가리키는 지점은 하나다"라며 "대장동 게이트의 최종 의사결정권자이자 설계자인 이재명 후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뉴스타파 보도에서 김만배가 기를 쓰고 이 후보를 보호하려는 것은 범인이 공범을 보호하려는 것"이라며 "대구고검에 좌천되어 있던 윤석열 후보가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이라고 주장하다니 이런 후안무치가 어디 있겠는가"라고 비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대장동 몸통은 윤석열·박영수, 법사위 소집하고 반드시 특검을 통해 진실을 밝히겠다"라 주장하고, 윤석열 후보는 "제가 만약 검찰총장으로 있었으면 가차없이 다 뒤졌을 것"이라 말하는 등 선거 직전까지도 대장동 게이트 논란은 더욱 과열 되고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