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공화국의 민낯...대장동의 이재명 사건에 다 농축"
"민주당·이재명, '야당게이트'라면서 특검은 왜 거부하는가"
김기현 "이재명은 뻔뻔에 추악까지...검찰은 직무유기죄"

김영환 전 장관이 9일
김영환 전 장관이 9일 "대장공화국의 민낯"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엄정수사를 촉구하는 메시지를 내달라고 촉구했다. 사진 / 김영환 전 장관 페이스북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대장동 특혜 비리 의혹'과 관련, 김대중 정부에서 과학기술부 장관을 역임했던 김영환 윤석열캠프 인재영입위원장이 9일 "늑장경찰, 미온검찰, 엄중청와대, 침묵대통령, 방탄국회, 어용언론이 판치는 대장공화국의 민낯"이라면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침묵이 주특기인 것은 알겠지만 아직은 대통령인 것은 사실인데, 지위고하 엄정수사 촉구 한 말씀도 못하시는가"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기가 찬다"며 "청와대는 (대장동 사건에 대해) 엄중하게 그저 바라만 보고 있다. 버닝썬 때는, 장자연 때는, 김학의 때는 직접 나서 수사 촉구하더니 이제는 바라만 보고 있다"고 한탄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검찰을 향해서도 "(대장동 키맨인) 유동규씨의 휴대폰을 못찾았는지 안찾는지, 마지못해 조사하는 척 의욕도 열의도 없는 검찰"이라면서 "성남시청도 압수수색 않고, '증거인멸 시간주기' 하는 것이냐"고 직격했다. 아울러 김 위원장은 경찰을 향해서도 "FIU(금융정보분석원) 수사의뢰를 깔아 뭉개고, 눈치 경찰의 진면목을 보여준 이 충견들에게 수사권 독립이라니"라고 비꼬아 비판을 가했다.

그는 "권순일 대법관 집무실이 브로커의 이발관이 되고, 이재명 무죄의 대책본부가 되어 버렸다"고 주장하며 "재판거래가 대낮에 이뤄졌는데도 그저 방임하는 사법부의 정의는 아직도 존재하느냐"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특검 거부 덮어씌우기로 날이 새고 해가 지는 민주당이여, 아직도 자랑스러운가"라고 반문하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부당이익 환수에 나선다는데, 그대들은 왜 '야당게이트'인데 특검을 거부하느냐"고 꼬집었다.

더욱이 그는 "(화천대유의 대주주인) 김만배씨가 '천화동인1호는 그분 것'이라니 그분이 누구일까"라면서 "김만배씨가 '(천화동인 1호를 두고) 내꺼 아닌지 다 알지 않나'(고 말했는데) 이게 뭔소린가"라고 의구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대장동의 이재명 사건에는 다 농축되어 있다"며 "이 나라 정경유착, 지방자치부패, 권언유착, 재판거래, 사법부의 썩은 민낯, 정치권의 타락"을 지적하면서 끝으로 "고맙다. 이재명 후보, 고맙다. 민주당"이라고 글을 마쳤다.

한편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도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후보의 '방탄수호단'을 자처하고 나선 듯한 검찰의 행태에 강력한 경고를 하지 않을 수 없다"며 "검찰이 계속 미적거리며 권력 눈치를 본다면, 검찰 지휘부와 수사진을 직무유기죄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형사고발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나섰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검찰은 실체의 진실을 덮는 은폐공작으로, 단순 태만을 넘어 형사상 직무유기죄에 해당한다'며, 그 사유로 ▲신속한 압수수색을 통해 증거인멸을 미연에 막지 않은 점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의 휴대전화를 미필적 고의로 찾지 않은 것으로 볼 수밖에 없는 점 ▲출국금지 시점을 놓쳐 핵심 의혹 당자자의 해외 도피를 방치한 점 등을 나열했다.

이어 그는 이 지사를 향해서도 "뻔뻔하다 못해 추악하기까지 하다"며 "최대의 치적 사업이라며 호들갑을 떨 때는 언제고, 국민적 의혹이 차고 넘치자 당시 이재명 시장이 직접 결재한 대장동 관련 사업 문서는 확인되지 않는다는 둥 말 같지 않은 헛소리를 내뱉고 있다"고 신랄하게 비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