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영상과 무대, 배우 채동하의 환상 호흡

새로운 제작사, 새로운 해석 2007년 새롭게 태어나는 뮤지컬 <풋루스>. ‘2007 Footloose’는 라이센스사가 바뀌면서 새로운 구성과 음악으로 작품을 재탄생시켰다.

기존의 Footloose 와는 차별화된 시각적인 비쥬얼을 강조하기 위해 연출, 음악, 안무, 무대 등 연출 전면에 걸쳐 Upgrade가 아닌 Update를 시도했으며, 뮤지컬 전용극장을 활용한 LED시스템을 전격 도입, 뮤지컬에서는 전혀 볼 수 없었던 화려한 영상 연출이 가미되어 역대 Footloose중 가장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SG워너비 리더 채동하의 화려한 외출

SG워너비의 리더, 탁월한 감수성의 소유자 채동하가 드디어 꿈꿔오던 일탈을 시도했다. 데뷔 후 꾸준히 뮤지컬에 대한 열망을 꿈꿔온 채동하는 2007년 SG워너비 전국투어 콘서트 중 개인무대에서 뮤지컬 <헤드윅>의 한 장면을 선보이면서 그동안 갈고 닦아 왔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발라드만 어울릴 것 같던 채동하가 보여준 <헤드윅> 무대는 전국투어 공연 내내 화두가 됐다. 이에 자신감을 얻은 채동하가 드디어 뮤지컬 <2007 Footloose>로 뮤지컬 무대에 정식 데뷔한 것이다.

이미 인정받은 노래실력은 물론, 우려와는 달리 댄서 못지않은 댄스실력, 섬세한 감정표현이 보이는 연기력으로 연습 때부터 전문 뮤지컬 배우들을 긴장하게 했다. 또 연습 첫날부터 연기, 안무, 노래 등을 거의 완벽히 준비해와 열정적으로 연습에 임해 배우들과 스텝들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뮤지컬의 매력에 푹빠져 있는 채동하는 자신 때문에 뮤지컬의 완성도가 떨어지면 안 된다며 뮤지컬 연습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행사, 방송 스케줄을 조정하면서 매일 연습실에 나와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책임감까지 보여줬다.

마케팅팀의 홍보 수단이 아닌 미래의 뮤지컬 주역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채동하를 기대해 보자. 채동하의 대변신이 지금 시작된다.

보수적인 시골마을의 반항아 ‘렌’

<풋루스>는 주인공 ‘렌’이 보수적인 시골마을 보먼트로 이사 오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담아내고 있다. 렌은 아버지가 자신과 어머니를 버린 후 경제적 이유 때문에 시카고에서 조그만 시골마을 보먼트로 이사를 온다. 보먼트시는 5년 전 사고로 인해 어떠한 춤도 허용되지 않고 ‘모어목사’가 실질적인 지도자로 군림하고 있는 작은 시골마을이다.

렌은 도착하자마자 시골마을 보먼트의 사람을 억누르는 듯한 보수주의적 분위기에 부딪치게 된고 마을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모어목사와 도시를 상대로 싸우겠다고 다짐하며 친구들에게 발상의 전환에 동참할 것을 부탁한다.

그 사이에 모어목사의 딸 ‘에리엘’과 사랑이 시작되고… 드디어 시의회가 열리고 렌은 시의회에서 정한 춤에 대한 법령에 도전하는 논거를 시작하는데 과연 5년간 지속된 법령을 뒤엎을 수 있을까.

공개오디션 통해 검증된 배우들

이번 <2007 Footloose>의 배우들은 모두 공개오디션을 통해 캐스팅이 이루어졌다. 기존 유명 뮤지컬 배우들은 물론 뮤지컬을 꿈꾸는 지망생 까지 참여한 이번 오디션은 공정한 심사를 통해 2007 Footloose 배역에 가장 적합한 배역이 캐스팅 됐다

그 중 <아가씨와 건달들>,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등의 뮤지컬 스타 조남희, <하드락 카페>, <풀몬티> 등의 임선애, <풀몬티>, <불의검>, 등의 정성화, <지져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등의 유채정은 뮤지컬의 무게감을 주고, 그 외 20여 명의 젊은 배우들은 뮤지컬의 활력을 주면서 역대 Footloose 출연진중 최고의 캐스팅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더불어 무대감독 출신의 탄탄한 경험을 바탕으로 <그녀만의 축복>,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를 연출한 젊은 연출자 이용균 감독은 새로운 <2007 Footloose>의 지휘를 맡았다.

Jazz Dance, 뮤지컬, 영화, 드라마, 각종 시상식 등의 안무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경험과 히트작을 양성한 안무가 강옥순은 Footloose의 업데이트된 안무를 위해 없어서는 안될 인물이다. 화려한 캐스팅, 영상, 안무 새로워진 음악으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2007 Footloose>를 직접 확인하고 싶다면 11월2일(금)부터 2008년 1월6일(일)까지 목동 엔젤씨어터로 향해보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