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남당’시비(是非)는 제2의 막말 프레임
-"민주당이 텃밭인 호남을 비난한 것을 본 적이 있느냐"
-"영남은 언제나 우리 당에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준 곳이고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 주고 있는 곳"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은 ‘영남당’시비(是非)는 제2의 막말 프레임이라면서 "당 일부에서 나오는 ‘영남당’ 운운은 자해행위"라고 주장했다.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은 " ‘영남당’시비(是非)는 제2의 막말 프레임"이라면서 "당 일부에서 나오는 ‘영남당’ 운운은 자해행위"라고 주장했다.(사진/정진석 페이스북)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은 " ‘영남당’시비(是非)는 제2의 막말 프레임"이라면서 "당 일부에서 나오는 ‘영남당’ 운운은 자해행위"라고 주장했다.(사진/정진석 페이스북)

정진석 의원은  4일 페이스북에 이같이 주장하면서 "민주당이 텃밭인 호남을 비난한 것을 본 적이 있느냐"고 반문했다.

정 의원은 "연일 감사하다고 고개를 숙이고 있지 않습니까? 호남 출신인 이낙연 정세균 두 사람이 국회의장, 국무총리, 당 대표, 대선 후보 돌아가면서 하고 있다. 민주당 당 대표 선거에서 호남 출신인 송영길과 홍영표가 맞붙어 싸웠다. 민주당 국회의원 누가 '호남 일방주의’ ‘호남당’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까? 어느 언론이 ‘민주당은 호남 정당이다’ ‘지역 안배 왜 안하느냐’고 시비를 붙은 적이 있습니까? 이게 정상이고 상식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 당 떠받치고 있는 분들이 영남 사람들이다. 이 분들이 문재인 정권을 강력하게 비판하는 것이 잘못된 것입니까? 왜 영남당 시비입니까? 이건 수년 전 우리 당 사람들이 입만 열면, 적대세력들이 ‘막말’이라고 몰아붙인 막말 프레임의 변형"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태풍으로 무너진 집에 이제 겨우 기둥 하나 세웠는데 밥그릇 챙기려고 싸울 때가 아니지 않느냐"면서 "당 일부에서 나오는 ‘영남당’ 운운은 자해행위"라고 규정했다.

정진석 의원은 "전국 유권자의 25%를 차지하는 영남은 언제나 우리 당에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준 곳이고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 주고 있는 곳"이라면서 "지난 총선 때 영남의 압도적인 승리가 아니었으면 지금 우리 당은 군소정당으로 전락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전국 정당이 되기 위해서 영남 이외의 다른 지역에서 더 많은 지지를 받도록 노력해야지, 영남 유권자의 정서를 후벼파듯 하는 발언은 절대 해서는 안 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통합을 이야기하고 중도지지층 확장을 이야기하면서, 영남 배제를 이야기합니까? 우리 스스로 왜 우리 당에 상처를 주는 편 가르기를 하는 것입니까? 인사의 제1원칙은 적재적소이고, 여유가 있으면 ‘지역 안배’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1년 후 대선에서 정권교체를 바란다면 전라도면 어떻고 경상도면 어떻고 충청도면 어떻냐"면서 "적들이 우리에게 거는 ‘영남당 프레임’을 스스로 확대 재생산하면, 정권교체고 뭐고 다 ‘도로 아미타불’이 된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