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직원채용·거래처관리·방위선정에 반안(攀鞍)기운 활용하면 성공적

노병한 칼럼니스트

[노병한의 운세코칭] 선천적으로 타고난 사주원국 내에 반안(攀鞍)기운을 지칭하는 반안살(攀鞍殺)·금여록(金與祿)을 가진 사람은 자신의 재능과 기량을 기대 이상으로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천명이자 사주팔자라 할 수 있다.

그래서 반안살(攀鞍殺)·금여록(金與祿)은 말(馬)의 안장(鞍裝)과도 같은 의미이니 곧 각종 분야에서 탁월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사람으로 출세·승진·당선·우승컵·금메달·큰상·대박·성공을 하거나 수상할 확률이 매우 높은 운명이라 할 수 있다.

반안살(攀鞍殺)·금여록(金與祿)의 기능과 역할은 내시(內侍)나 보좌관(輔佐官)에 해당하는 별(星)이다. 그러므로 사주 내에서 반안살(攀鞍殺)·금여록(金與祿)의 존재는 귀인(貴人)의 하나로써 원만(圓滿)·온후(溫厚)함을 관장하고 유순·평화함이기에 부귀에 이르는 덕이 있음을 상징하는 별(星)이라 할 것이다.

따라서 타고난 사주 내에 반안살(攀鞍殺)·금여록(金與祿)의 존재는 배우자와 화합하여 행복함을 얻음을 상징하고 유능한 재능의 소유자임을 상징하는 별(星)이기도 함이다.

한마디로 사주원국에서 반안살(攀鞍殺)·금여록(金與祿)은 재관인식(財官印食)의 4길신(吉神)에 붙는 육신(六神)으로 형충파극(刑冲破剋)에 만나지 않고 사주가 좋으면 평생을 통해서 길사(吉事)가 많은 아주 좋은 길명(吉命)이라 할 것이다.

그러므로 타고난 사주에 반안살(攀鞍殺)·금여록(金與祿)을 가지고 태어난 경우 ▸기업이나 장사하는 상인에게는 매출신장과 함께 수익이 늘고 많아지며 ▸공직자·외교관·무역가·봉급생활자는 지위가 높아져 남보다 승진을 빨리하며 ▸공부하는 학생은 목표하는 학교로의 진학의 꿈이 보다 쉽게 이뤄지고 ▸보통의 일반인들에게는 집안의 가정을 편안하게 해주는 길신(吉神)이라고 규정해도 크게 틀리지 않을 것이다.

전혀 다른 예이기는 하나 한 나라의 대통령선거에서 특정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될 수 있는 선거운(選擧運)=편관운(偏官運)이 사주원국과 선거운동의 기간에 있는지 없는지의 여부가 당락(當落)의 관건이듯이, 반안살(攀鞍殺)이란 스포츠 선수가 큰 대회에 출전하여 금메달을 획득하고 우승컵을 획득하는 상복(賞福)이 있는지 없는지를 판별하는 아주 중요한 판단의 잣대로 활용할 수 있는 분명한 기준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반안살(攀鞍殺)·금여록(金與祿)을 관찰하는 기준은 첫째 자신이 태어난 해·띠(生年)의 지지삼합(地支三合)오행을 기준으로 12운성(運星)의 쇠(衰)가 반안살(攀鞍殺)에 해당함인 것이고, 둘째 자신이 태어난 날·생일(生日)의 일주천간(日柱天干)을 기준으로 12운성(運星)의 건록(建祿)의 다다음의 지지(地支)가 바로 반안살(攀鞍殺)에 해당함인 것이다.

그 내용을 정리해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은 반안살(攀鞍殺)·금여록(金與祿)의 조견표 만들어질 수 있음이다.

한편 타고난 사주(四柱)원국 내에서 반안살(攀鞍殺)·금여록(金與祿)이 어느 곳에 소재하고 있느냐에 따라서 그 기능과 역할이 다소 차이가 있기에 그에 대한 내용의 정리도 필요할듯한데 일반적인 내용을 일부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반안살(攀鞍殺)이 타고난 사주원국에 있으면 조상의 음덕(蔭德)이 있는 경우이고
▸반안살(攀鞍殺)이 타고난 사주의 태어난 해(年)인 연지(年支)에 있으면 조상의 관록이 대길하였음을 상징하고 조상덕과 부모덕으로 일생동안 복록이 넘치는 경우이며
▸반안살(攀鞍殺)이 타고난 사주의 태어난 달(月)인 월지(月支)에 있으면 부모와 형제 등의 가운(家運)이 좋고 인품이 중후하여 주변 사람들로부터 존경과 존대를 받는 경우다.

▸반안살(攀鞍殺)이 타고난 사주의 태어난 날(日)인 일지(日支)에 있으면 부부(夫婦)궁이 좋아 금슬이 좋고 가정이 화목하며 성격이 인자하며 여유가 있는 경우이며
▸반안살(攀鞍殺)이 타고난 사주의 태어난 시각(時)인 시지(時支)에 있으면 말년에 재물이 풍부하고 자손들이 안락한 생활을 영위하는 경우이고 
▸반안살(攀鞍殺)이 길성(吉星)이나 천을귀인(天乙貴人)과 함께 동주(同柱)하면 젊은 나이에 일찍 출세를 하는 경우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인간관계·직원채용·거래처관리·방위활용′ 등과 관련지어 반안살(攀鞍殺)·금여록(金與祿)을 활용하고 판단하는 내용들을 몇 가지만 소개해 보자면 다음과 같이 정리될 수 잇을 것이다.

▸반안살(攀鞍殺)에 해당하는 띠(生年)를 직원·사원·부하로 채용하면 충복(忠僕)의 경우에 해당할 것이고
▸반안살(攀鞍殺)에 해당하는 띠(生年)의 인물에게 자금은닉 등과 같은 은밀하고도 비밀스러운 부탁을 하면 안전하게 보전이 되는 경우일 것이며
▸반안살(攀鞍殺)에 해당하는 띠(生年)의 인물과 금전거래를 하면 손실이나 후한이 없는 경우일 것이다.

▸반안살(攀鞍殺)의 방향은 안전하게 숨을 수 있는 도피처·은신처이자 자신이 찾고자하는 물건이나 사람을 찾는 방위에 해당할 것이며
▸반안살(攀鞍殺)의 방향에 사무실과 점포의 금고·캐시박스를 두어야 재수(財數)가 좋아지는 경우라 할 것이고
▸반안살(攀鞍殺)의 방향으로 두침(頭枕)해 머리의 방향을 두고 잠을 자면 일이 잘 풀리는 경우에 해당할 것인데, 특히 학생이나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라이벌(rival)·경쟁자를 물리치는데 유리해져 바라는 바의 성취를 보다더 쉽게 이룰 수가 있는 경우라 할 것이다.

▸반안살(攀鞍殺)의 반대 방향인 천살(天殺)의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잔다면 시험에 낙방하거나 혼인의 길 등이 막혀 애로사항이 커지는 경우일 것이므로 혼인의 성사가 잘 안 이루어질 경우에는 반안살(攀鞍殺)의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잠을 자면 혼인이 이루어지는 경우라 할 것이고
▸반안살(攀鞍殺)에 해당하는 유년(流年)의 운세에 주택·부동산·자동차·가전제품·귀중품 등을 구입하면 길(吉)하여 성공적인 매입의 시점이라 할 것이다.

그런데 아쉽게도 자신이 타고난 사주(四柱)원국을 살펴보아 반안살(攀鞍殺)·금여록(金與祿)이 없는 경우라고 하더라도 너무 낙담할 일만은 아니라할 것이다. 그러함의 이유는 이빨이 썩어서 빠지거나 사고로 부러진 경우에는 임플란트(Implant) 시술을 통해서 새·치아로 교체해 보강할 수 있듯이 자신에게 해당하는 반안살(攀鞍殺)·금여록(金與祿)의 기운을 동원하여 보강하는 방법을 찾아 노력하고 실천한다면 가능한 일이기 때문이다.

□글/노병한:박사/한국미래예측연구소(소장)/노병한박사철학원(원장)/자연사상칼럼니스트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