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스퀘어 한복 광고...'삼일절 102주년 맞이'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판에 소개된 전효성의 한복입은 모습 / ⓒJHS엔터테인먼트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판에 소개된 전효성의 한복입은 모습 / ⓒJHS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3.1절을 맞아 뉴욕한복판에 한복을 제대로 알렸다.

1일 전효성은 자신의 SNS에 “우리의 역사와 문화인 한복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진행된 뜻깊은 프로젝트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하루하루 더 지금에 감사하며, 그날의 수많은 희생을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함께 공개한 사진 속에는 뉴욕 타임스퀘어의 광고판에 한복을 곱게 차려있고 밝은 미소와 함께 단아하고 화사한 비주얼을 하고 있는 전효성이 모습이다.

해당 모습과 함께 ‘한국의 전통 의상 한복(Traditional Korean Clothes)’이라는 타이틀로 한복이 우리나라의 문화임을 강조해 더욱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번 광고는 삼일절 102주년을 기념해 국내 한 브랜드와 전효성이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무엇보다 하루 40만 명, 연간 5000만 명의 유동인구에 달하는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에 특정 국가의 역사와 관련된 이미지가 걸린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해외 매체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한편 전효성은 지난 2009년 걸그룹 시크릿(Secret)으로 데뷔했다. 이후 다양한 방송 및 공연 활동을 통해 대중과 소통해온 전효성은 사랑스러움과 섹시함을 동시에 갖춘 워너비 스타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13년 OCN 드라마 ‘처용’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한 전효성은 ‘원티드’, '내성적인 보스’, ‘내 마음에 그린’, ‘메모리스트’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