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침소봉대하지 말길 바래"
-"적어도 나는 이 당 저 당 옮겨다니는 정치행보 보인 적은 없어"
-안철수 "민주당, 범죄 피의자 시장이 롤모델...정신 나간 후보 즉각 사퇴시켜야"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향하여 "나는 이 당 저 당 옮겨다니는 정치행보를 보인 적은 없다"며 "국민들께서도, 여기저기 왔다 갔다 하는 정치인들을 퇴출시켜야 한다는 내 주장에 더 동의할 것"이라고 날선 비판을 했다.

우상호 예비후보가 "여기저기 왔다 갔다 하는 정치인들을 퇴출시켜야 한다는 내 주장에 더 동의할 것"이라며 안철수 대표를 공격했다.ⓒ시사포커스DB
우상호 예비후보가 "여기저기 왔다 갔다 하는 정치인들을 퇴출시켜야 한다는 내 주장에 더 동의할 것"이라며 안철수 대표를 공격했다.ⓒ시사포커스DB

우상호 예비후보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우리 당의 언론개혁 추진에 대해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민주주의를 말살하려 한다는 음모론을 제기했다"면서 "언론의 책무가 정확한 보도에 있다는 것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언론 정신이다"고 주장했다.

우 예비후보는 "미국 등 해외에서도 징벌적 손해배상제를 실시하고 있다"면서 "안철수 후보의 주장대로라면, 미국 같은 나라는 민주주의를 말살한 비민주주의적 국가라는 뜻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안철수 대표를 향하여 "침소봉대하지 말길 바란다"고 질타했다.

이어 "또한 그는 나를 사퇴시켜야 한다고도 주장했는데, 적어도 나는 이 당 저 당 옮겨다니는 정치행보를 보인 적은 없다"면서 "국민들께서도, 여기저기 왔다 갔다 하는 정치인들을 퇴출시켜야 한다는 내 주장에 더 동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5일 국민의당 최고회의 모두발언에서 "정권교체를 바라고 야권을 지지하는 국민의 뜻을 받들기 위한 야권 연대나 연립지방정부론을 폄훼하는 데 모든 노력을 쏟아붓고 있다"면서 "당연한 주장과 합리적인 제안을 ‘권력 나눠먹기’로 왜곡 호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안철수 대표는" 지난 9년 동안 서울시를 장악해 세금으로 자기 욕심 채우고 자기 사람 먹여 살리느라 시정을 내팽개쳤던 자들이니, 야당도 자기들과 똑같은 수준이라고 착각하나 보다"며 "제가 작년 12월 21일에 말씀드렸던 서울시 연립지방정부 구성안은 야권의 힘을 하나로 모으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야권의 유능한 인재들을 널리 등용해서 서울시의 문제들을 제대로 풀기 위한 것이었다"며 "서울시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서울을 만들기 위한 고민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라를 절단 내고 자기들끼리 해 먹느라, 배가 부르다 못해 배 터지는 소리를 하고 있는 여당은 비난할 자격이 없다"고 덧붙였다.

안 대표는 "민주당에 경고하고 촉구한다"면서 "발언의 취지를 왜곡하고 본질을 흐려서 야당을 자신들의 저급한 수준으로 끌어내리려는 저열한 정치적 비난을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지금 여당이 해야 할 일은, 전임 두 시장의 성범죄로 치러지는 보궐선거에 뻔뻔하게 후보를 내려는 짓을 통렬하게 반성하고, 범죄 피의자 시장이 자신의 롤 모델이라는 정신 나간 후보를 즉각 사퇴시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것마저 하지 않는다면 여당의 자격도 없고, 공당의 지위도 어울리지 않는 정치 모리배 집단이라는 것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며 "적어도 최소한의 부끄러움이라도 아는 정당이 되길 바란다"고 민주당을 질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